가카는 왜 이걸 팔지 못해서 안달이 났었을까?  아하...파는게 아니구나.  사실은 사는 것이었지.  즉 사지 못해서 안달이 난것이었다고 추정된다. 

 

민영화를 할 때의 대의는 항상 투명화와 효율이다.  그런데, 민영화가 되어 좋은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또한 performance가 좋은 공기업의 경우 굳이 민영화가 필요하지 않다고 본다.  우리나라의 현실에서 민영화하였다고 바로 투명화와 효율로 이어진 사례가 얼마나 있는가? 

 

투명화와 효율.  참 좋은 말이긴 한데.  가카의 정부가 효율적인 경우는 (1) 사익에 관련된 일처리, 그리고 (2) 정적 및 바른말 하는 사람들을 탄압할 때 뿐이었던 것 같다.  특히 (2)의 경우는 군 (정권), 관 (검찰), 민 (유사언론)의 합동작전이 얼마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던지 찬탄을 금할 수가 없었다. 

 

미국 대선이 곧 온다.  공화당의 후보 밋 롬니의 부상에는 그가 과거 성공한 경제인이었었다는 부분이 컸다고 본다.  그런데 나는 이 시점에서 가카가 오버랩 된다.  물론 밋 롬니와 가카와는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주지할 수 없는 사실이고 밋 롬니의 경제적인 성공 또한 가카의 화려한 과거와는 큰 차이가 있다는 것도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내세우는 '성공한 경제인' = '경제부활 대통령'이라는 공식에는 의문이 드는 것이다.  한번 보았으니까 그런 것일까?

 

그냥 이런 저런 생각이 들었다.  정권말기이니까, 잘 막아내서 그만 좀 사들이게 하자.  이것은 국민의 몫이고 앞으로 한국 경제를 위한 일이다.  결국 투표와 올바른 사회인식이 답인 듯.  요즘 어린 사람들 중에도 가카를 찬양하는 사람들을 보곤 하는데, 이건 보수/진보 또는 단순한 정치적인 성향을 뛰어넘는 그 무엇이 있는 것 같다.  또라이즘 같은. 

 

굳이 말하자면 난 보수에 가깝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나를 좌향으로 볼 것 같다.  그게 문제가 아닌가 싶다.  불의한 사람들이 보수의 탈을 쓰고 물타기를 하고 있는 현실에서는 좌파가 득세하면 피해를 보는 카톨릭 성직자들조차 (일부이기는 하지만) 좌파로 몰아간다.  황당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 

 

마사오-전두환-노태우-기명사미-가타로 이어지는 공화당-민정당-신한국당-한나라당-새누리당의 계보는 왜 간과되고 무시될까?  영어표현으로 산수만 조금 해도 알 수 있는 일이거늘.  내 평생 대구를 갈 일은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