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일이 있어 2박3일의 일정으로 나성에 다녀오게 됐다.
지난 번 등록한 글로벌 엔트리로 게이트를 쉽게 통과하니 어차피 셀프로 짐도 부치고 표도 뽑았기 때문에 상당히 빨리 내부로 들어와 한 시간 정도 탑승시간이 남게 되었다. 이걸 노리고 일찍 나온 건데, 시간이 이렇게 남았으니 마침 오늘은 성패트릭의 날이기도 해서 공항 바에 앉아 맥주를 한 잔 마실 여유를 갖게 되었다.

원래 비싼 것이 공항에서 파는 모든 것이지만 4년 만에 와서 보니 정말 많이 비싸지긴 했다.
시에라 네바다 파인트 한 잔이 세전 무려 10불 99전. 여기에 근 10퍼센트의 세금과 15퍼센트의 팁을 추가하면 맥주 한 잔이 물경 만 오천 원이 넘을 것이다. 아침을 먹고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고 해서 덕분에 안주로 먹으려던 매우 guilty 한pleasure 베이컨 세 조각을 포기할 생각이다. 작년에 건강검진수치가 좀 별로였기에 이후 지금까지 모든 햄과 소시지 등 가공육을 완전히 끊어버린 바, 이럴 때가 아니면 사실 먹기 어려운 음식인데…

늘 노트북을 챙겨야 했고 아무리 가벼워도 기본적인 무게와 충전기 등으로 가방이 무거웠었는데 이번에는 가볍게 테블릿을 하나 가져왔고 짧은 여행이라서 책도 얇은 것으로 한 권 가져왔기에 짐이 가볍다. 

지인과 마시려고 와인을 두 병 챙긴 덕분에 가벼운 핸케리로 기내에 들고갈 짐도 부쳤기 때문에 더더욱 이번 여행은 일단 가밥다. 

오늘밤 내일밤 이틀간의 술자리가 예정되어 있으니 간에는 좀 미안하지만 이것도 간만의 일이라서 기대하고 있다. 지인과 만나는 것이 그의 결혼식 이후 코로나가 터지는 등 여러 가지로 시간이 걸린 탓에 무려 4년 만이니 할 이야기도 많을 것이다.  우리 동네와는 달리 나성엔 한국사람이 많아서 사우나도 여러 곳에서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갈 수 있어서 이틀 동안 그간 못한 공중목욕도 실컷 할 것이다. 

항상 나보다 앞서 먼저 미래에 가있었던 지인이지만 지금은 내가 도달하기엔 거의 불가능한 수준으로 많은 것을 일군 형이라서 그리고 항상 이런 저런 고민을 나눌 수 있는 25년 넘게 알고 지낸 사이니 얼마나 할 이야기가 많을까.

내가 먼저 공항에 도착하니 나성공항에서 조금 기다리는 동안 책을 읽고 또 한 잔을 할 여유가 있고 이후 목욕하면서 술을 깨고 밤에 또 마실 수 있으니 이런 도락의 시간은 즐길 수 있을 때 만끽하는 것이 좋다. 

이건 나만의 느낌이지만 미국에서 보면 공항의 바가 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미어터지고 라운지 같은 경우 아예 긴 대기시간을 잡고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걸 보면 목적지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시작부터 즐기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한국처럼 늘상 바깥에서 술을 마시는 건 보통의 중상층의 문화가 아니라서 그런 것도 있을 것인데 암튼 공항의 바와 라운지에서 아침부터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엄청 많은 건 사실이다. 기껏해야 맥주 한 잔 라운지에서 마시는 것이 고작인 것이 한국공항에서 본 건데 (더구나 음식점이나 바에서 술 마시는 사람은 거의 못 봤다) 여긴 공항에서부터 즐기자는 것 같다. 한껏 풀어지자는 거다. 

그나저나 아침부터 알딸딸하게 취해보는 것이 얼마만인지…

지인이 비행기가 연착된다고 해서 먼저 사우나에 들어가서 기다릴 생각인데 나성엔 한국상권이 강해서 그런지 24시간으로 영업허가를 받은 곳이 많다. 정식 라이센스가 있는 바도 새벽 2시가 최대치인데 자본과 문화의 위력은 역시 대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