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한 바와 상관 없이, 심지어는 원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일이란 건 예측불가라서 많이 미뤄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주로 일차에 통과하지 못한 케이스들이 보충이 나온 경우가 이에 해당하는데 내가 아무리 빨리 하려고 한들, 정확한 추가자료의 준비와 이런 저런 고객의 사정이 섞여 대응이 늘어지는 것이다. 이런 것들을 몇 개 끌어안고 있으면 잘 마무리가 될 때까지는 신경을 끌 방법이 없다. 5월의 마지막 주간인 이번 주부터 해서 가능하면 다음 주까지는 두 개 정도를 끝내고 나머지는 또 고객의 대응에 따라 다른 케이스를 진행하면서 해결하는 수 밖에 없다. 그래도 어제와 오늘 예상하지 못한 것들을 급하게 처리하고 예정된 업무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단 이번 주 이틀째인 지금까지는 그럭저럭 스케줄에 맞춰 하나씩 밀어내고 있다. 


장서가이자 애서가로 영화광으로,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 더 정확하게는 주로 과거와 미래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심지어 예전에 그토록 열광적으로 수집한 비디오테이프도 아직 박스에 담겨 어디엔가 쌓여 있다. DVD가 나오면서 DVD를 열광적으로 모았고 지금은 훨씬 더 낮은 빈도로 가끔씩 BR-DVD를 사지만 녹화가 가능한 비디오테이프로 모은 영화들, 특히 케이블에서 광고로 끊어지지 않고 방송된 영화를 하나씩 녹화한 녀석들은 그 나름대로의 특별한 맛과 멋이 있다. 거기에 모든 것이 지금보다는 훨씬 비쌌던 당시 좋아하는 영화를 갖고 싶어서 방송시간을 맞춰 비디오를 셋팅하고 새벽에 자동으로 녹화하던 시절의 즐거움이 떠오른다. 게다가 공테이프의 값이 당시 물가에서 보면 그리 싼 편이 아니었기에 테이프 하나에 영화 두 편 정도를 녹화하곤 했었는데 (SP, LP, EP - EP는 여섯 시간으로 늘려 쓸 수 있었지만 화질이 너무 떨어졌기에) 덕분에 지금도 녹화테이프의 대부분은 영화를 두 편씩 갖고 있다. 일도 많이 했고 더 뭘 하기는 싫어져서 박스를 뒤져서 이런 저런 영화를 꺼내 틀어보니 비록 컨텐츠 자체를 차분히 즐기지는 못해도 묘한 즐거움이 있다. 확실히 업그레이드 보다는 당시의 매체에 맞춰 나온 그대로가 나은 것 같다. 아날로그는 비디오와 CRT로, DVD는 플레이어와 480 TV로, 이런 식으로 맞추면 가장 좋은 조합이 나오는 것이다. 


나의 자아는 어쩌면 두 개로 나눠서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미니멀한 일상과 한 곳에 모두 모아놓고 가끔씩 꺼내보길 원하는 모든 것들을 담은 맥시멀한 다른 부분으로 말이다. 


꾸준히 읽고는 있지만 어찌된 일인지 점점 속도가 떨어지는 나의 독서생활은 그래도 계속 이어지고 있으니 다행이지만 그 깊이는 좀체 더 좋아지지 못하고 있으니 이건 늘 고민하는 부분이다.


https://m.blog.naver.com/deadlyrave/222361978887?referrerCode=1


이런 책장은 많이 필요한데 여기선 못 구할 듯. 공간 대비 엄청난 양을 보관할 수 있다고 하는데 부럽다.


네 권 정도가 쌓여 정리에 들어가려고 했으나 오늘은 무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