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초유의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젊은층에서 하도 말을 안 들이니 곳곳에서 경찰의 단속으로 벌금을 먹었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기실 상식적인 수준에서 두 명 정도 같이 다니는 것과 네 명 이상이 몰려 다니는 건 다른 이야기인데, 길거리에는 사람이 없어도 공원이나 비치를 가보면 은근이 방학(?)을 맞은 듯, 젊은이들로 넘치는 것 같다. 


같은 맥락에서 가게나 사무실을 비롯한 회사들도 조금 더 엄격한 단속의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처음부터 잘 지켜지면 상식적인 접근이 가능하겠지만 말을 안 듣는 회사들이 내가 아는 경우만 해도 다수의 한인업체들을 비롯해서 적지 않기 때문에 이 shutdown이 길어질 수록 강제적인 경찰력이 동원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번 달은 그냥 거의 포기하고 있다. 상담은 간간히 있지만 이번 주를 기점으로 아마 어느 정도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는 사람들이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그저 최선을 다할 수 밖에.


마침 계속 비도 오고 흐려서 그런지 무척 춥게 느껴지는 월요일이다.  집에 처박혀 있는 것보다는 덜 지겨우니 최소한 평일에는 가능하면 회사에 나와서 일을 할 것이다.  


운동은 오늘 같이 추운 날에는 바깥에서 뛰는 것이 버겁기에 우선 빌딩의 gym에 가서 사람이 없으면 조금 움직이든가, 아니면 오늘까지는 쉬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근 30년 가까지 여기서 살았는데 이런 일은 처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