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복수 발터 풀라스키 형사 시리즈 1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음, 송경은 옮김 / 단숨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프리 디버의 번역본 출간이 늦어지면서 이 지루한 시기를 안드레아스 그루버의 범죄<가을의 소설로 채워나가고 있다. 딱 세 권 읽고 홀딱 반해버린 작가인 안드레아스 그루버는 1968년 오스트리아 빈 출생으로 경제학을 전공했으나 제약회사의 파트타임으로 근무하며 투잡형식으로 글을 연재하다가 2014년, 전업작가가 된 소설가다. <새카만 머리의 금발소년>,<지옥이 새겨진 소녀>에 이어 세 번째 소설로 읽게 된 <여름의 복수>는 각각의 사건을 쫓는 두 명의 추격자가 연결되는 순간 그 시너지가 폭발하는 재미가 보장된 범죄소설이다.


 

잔혹함엔 시효가 없고 사회 엘리트층의 아동성범죄는 추악하기만 하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누리는 것과 반비례하는 몰상식한 그들의 선택은 언제나 구린내가 진동을 한다. 캐면캘수록 역한 냄새 때문에 구역질이 올라오는 사건의 시작은 변호사 에블린 마이어스가 주목한 두 사건이 시발점이 된다. 에어백이 터지면서 죽음을 맞이한 뮌헨의 시참사회 위원(하인츠 프랑게)과 하수구에 처박혀 죽은 소아과 의사(키슬링거)의 죽음이 사고사가 아닌 타살임을 밝혀내면서 그녀는 아버지처럼 따르던 홀로베크의 죽음도 그들과 연관이 있음을 알아채곤 깊은 충격에 빠진다. 과거, 프리트베르크호를 탔던 사회 고위층 인사들을 살해하고 있는 호리호리한 십대 소녀를 찾아야했다....


또 다른 장전된 총알격인 전설의 형사 발터 풀라스키는 10년 전 같은 일을 겪고 정신병리 시절에서 치료 중이던 두 소녀의 죽음에 주목했다. 석연찮았다. 고아, 성폭행, 폭력, 해리성 장애(다중인격)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10대의 소녀들이 3일 상간 '심장마비', '자살'로 위장된 죽음을 맞이했다. 소녀들을 살해하고 있는 중년의 남성을 잡아야 했다...

 

'특별한 물건'(?)이 준비된 프리트베르크호의 추악한 진실을 묻으려는 자와 복수하려는 자 사이에 사건을 쫓는 두 명의 추격자인 풀라스키와 에블린이 있다. 교차되며 풀려나가던 의문은 그들이 만나 함께 수사하는 순간부터 그 재미가 증폭되고 독자를 귀머거리로 만들어 버린다. 실제로 좋아하는 재즈음악을 걸어놓고 읽고 있었는데도 그 가사가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몰입도는 대단했다. 이 소설-. 어느 순간부터는 호흡하는 것도 잊어버린 채 빠져들고 말았다.

 

 

'살인의 추억','그 놈 목소리','시그널','터널'의 공통점은 미치도록 잡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만들었다는 점인데, <여름의 복수>를 읽는 동안 같은 마음이었다. 단 한 놈도 남김없이 죽여 버리든가, 끝까지 추적해서 잡아 가중처벌을 때릴 수 있게 만들어 달라는 소망하나로 마지막장까지 단숨에 읽어나갔다. 방대한 양이나 내용면에서는 마라톤 같은 작품이었지만 독자는 단거리 선수마냥 앞만보면서 질주하게 만드는 소설. 참 오랜만에 읽는다. 촘촘하게 잘 짜여진 그물처럼 독자를 옭아매는 안드레아스 그루버의 노련함에 혀를 두르면서 그의 다음 번역본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