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 핀두스의 네번째 특별한 이야기 핀두스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 4
스벤 누르드크비스트 글.그림, 김경연 옮김 / 풀빛 / 200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핀두스 시리즈 봤어요?' 세상 모든 동화를 다 보며 살 수는 없지만 그래도 꽤 많이 찾아다니며 읽고 있다고 생각해 왔는데 핀두스라는 이름은 처음이었다. 길냥이에게 밥을 챙겨주시다가 출산하게 된 고양이를 가게로 들여 보살피고 계시다는 분에게서 들은 캐릭터는 생소한 이름이었다.

 

스벤 누르드크비스트의 인기 시리즈인 '핀두스 시리즈'는 총 아홉 권이 출간되어 있었는데 그 고양이 너무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출산냥이의 이름도 동화 속 캐릭터의 이름을 본 따 '핀두'라고 지었다고 말하는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예쁜 길냥이를 쏘옥 빼닮았다는 동화속 캐릭터가 궁금해져서 도서관으로 향했다. 어떤 책인지 궁금해서 빨리 보고 싶기도 했고 총 9권이라니 전체 구매를 하면 가격 부담이 좀 된다 싶어져 소장가치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전체 구매를 결정하거나 부분 구매라도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2015년 한국 방한을 한 적이 있는 작가 스벤 누르드크비스트는 9권이 마지막 에피소드가 될 것 같다고 언급한 적이 있었다. 그림책은 만들되 글은 쓰지 않겠다는 결심을 했다는 것. 이례적으로 북한 어린이들도 만나고 온 작가였다. 북한 어린이들도 알고 있는 '핀두스'의 존재를 이제야 알 게 된 것이 약간 민망스러워지는 가운데, 인기를 반영하듯 다 대출중이었고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한 권만 남아 있어 볼 수 있었다.

 

농장에서 혼자 살고 있는 페테르손 할아버지를 위해 이웃인 안데르손 할머니가 작은 고양이 한 마리를 선물해주면서 이 이야기는 시작되었다고 한다. 조그마한 빨간 집에서 함께 살게 된 할아버지와 핀두스. 그들이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에 무슨 일이 생겼는지 궁금해서 얼른 책장을 넘겼더니, 몇장 넘겨보지도 않아 할아버지가 숲에서 그만 다치고 말았지만 핀두스가 정성들여 간호하는 모습이 훈훈하게 그려져 있었다. 그리고 이 소식을 들은 이웃들이 모두 놀러와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되었다는 이야기였다. 이야기는 참 소박했다. 가슴을 후벼파는 아픈 스토리도 아니었고 눈물샘을 자극하는 소재도 아니었다. 평범하면서도 소소한 오늘이 담긴 이야기가 주는 편안함이 스며 있었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더 좋아져버렸다. 핀두스 이야기가.

 

사실 고백하자면 첫권을 꼭 읽고 싶었었다. 작은 고양이 핀두스가 그려진 삽화를 검색해보고 꼭 눈으로 확인해 보고 싶었는데, 대출중이라 아쉽게도 그러질 못했다. 몇 번 더 도서관을 다니며 전 권을 다 읽고 소장을 결정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