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수전 미야베 월드 2막
미야베 미유키 지음, 이규원 옮김 / 북스피어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 과  60년대 물 <대마신>에 감명받아 쓰게 되었다는 미미여사의 [괴수전]은 음양사를 기대하게 만든 소설이었다. 하지만 작가의 생각과 독자의 생각이 늘 같을 수는 없는 법. 괴수전은 좀 독특한 사연의 남매를 등장시켜 이야기를 엮어나갔다.

 

P48   조금이라도 망설여진다면 이치노스케 곁으로 가지 마라

 

근친. 열 여섯 소녀에게 일어난 일을 아무도 몰랐단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그녀가 서른 넷의 미혼인 상태일때 출세가도를 달리고 있던 오라비에게서 연락이 왔다. 자신의 곁으로 오라는.....하지만 아버지처럼 아껴주었던 노스님은 타계하면서 이치노스케 곁으로 가지 말라는 유언을 남겼는데....망설이던 그녀는 결국 오라버니의 그늘 아래에서 살게 되고....

 

괴물이 나타났다. 앙숙처럼 여기던 두 마을에. 마을 하나를 통째로 쑥대밭으로 만들고 사람들을 잡아 먹는 괴물이...돌연변이일까. 하지만 이 모든 일은 사람이 만든 일. 결국 자신의 상처를 드러내면서 근친으로 인해 괴물이 태어났음을 사람들 앞에 고백하고 괴물앞으로 나아간 애처로운 여인과 끝까지 욕심을 버리지 못한 그 오라비의 이야기가 <괴수전>에 실려 있었다.

 

괴물이 등장하고 영웅이 나타나는 그런 이야기를 기대했던 내게 보기 좋게 뒤통수를 날려준 <괴수전>은 사실 사회를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의 미미여사에게 기대했던 작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최고 라는 찬사를 들기에는 어딘지 모르게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이었다. 에도 시대에 머무르기보다는 현재의 시간으로 돌아와 <모방범>,<화차> 같은 멋진 작품을 써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녀의 이야기를 너무나 좋아하는 독자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