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전사들 6 - 어둠의 시간 고양이 전사들 6
에린 헌터 지음, 김이선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한 세대가 끝났다. 어린 사자 심바가 역경을 딛고 제왕이 되면서 라이언 킹이 끝맺음 되었듯 레오가 르네와 루키오의 아버지가 되면서 밀림의 왕자 레오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었듯 <고양이 전사들> 역시 한 세대를 접으며 잠정적 평화의 시간을 맞이했다.

 

한 마리의 집고양이가 야생에 홀로 나와 들고양이들과 무리를 이루며 살아가면서 지도자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은 집을 떠나 사회로 나와 홀록 고군분투하는 인간의 모습과 다르지 않았다. 음모와 배신이 도사리고 있으며 누구를 믿어야할지 헷갈릴 때가 있고 빼앗김과 상실에 가슴을 쥐어 뜯어야 하는 순간도 있다. 하지만 그러면서 모두 성장한다.

 

고양이들도 다르지 않았다. 4개의 고양이 종족은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종교처럼 믿고 의지하는 또 하나의 종족 '별족'과 더불어 평화를 유지하며 살아왔지만 '파이어스타'가 야생으로 내던져질 무렵 그 위기를 맞이했고 휘청거리다가 두개의 종족으로 대립하며 유혈사태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두 영국 여류 작가가 합심하여 쓴 <고양이 전사들>은 어린이들의 동화인 동시에 어른들을 위한 판타지 소설로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그렇지 않거나 간에 상관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스토리 라인으로 구성되어져 있었다.

 

특별하지 않은 에피소드들이지만 흥미롭게 엮여 다음 편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면서도 각각의 고양이 캐릭터의 개성들이 분명하여 눈 앞에 바로바로 그려지곤 했으며 6권을 내리 읽어내면서도 단 한순간의 지루함도 허락하지 않는 소설이었다. 영화화 된다는 소식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질만큼 괜찮은 이야기는 6권으로 세대교체가 되지만 종결되지는 않았다. 다음 세대들에 대한 예고가 함께 실려 7권의 번역본을 기다리는 중이다. 애타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