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전사들 5 - 위험한 길 고양이 전사들 5
에린 헌터 지음, 김이선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회의를 위해 '네 그루의 나무' 지역에 네 종족의 고양이들이 모였을 때 타이거클로는 자신이 그림자족의 지도자가 되었음을 공포했다. 천둥족 부지도자였던 그는 부지도자였던 고양이와 몇몇 고양이들을 죽였고 지도자인 블루스타를 제거하려 했으며 종족을 위험에 빠뜨렸다. 그래서 추방된 그가 돌림병이 돌던 그림자족의 불운을 기회삼아 그들의 수장이 되었다. 그동안 아슬아슬하게 유지되어 왔던 네 종족의 평화가 깨지고 그 위협의 전주곡이 울리게 된 것이다.

 

p41 예전처럼 회복될 수 있을까?

 

답답했다. 그 어느 에피소드보다 더. 4권에서 시작된 목구멍을 콱 막는듯한 체증이 5권에 이르러서는 아예 뚫릴 수 없을만큼 메워져 숨쉬기 어려울 지경이었다. 치매를 의심해도 좋겠다 싶을만큼 정신줄을 놓은 지도자 블루스타와 경험부족과 미적댐으로 재빠르게 판단하지 못하는 파이어하트 때문에 천둥족은 위험에 빠져버렸다. 타이거클로가 그림자족이 되어 나타났을때 그가 왜 추방되었는지 밝히고 그를 질탄했어야했다. 파이어하트는.

 

그 결과 부족의 많은 고양이들이 죽어나갔다. 개떼들의 공격도 피해야만 했다. 그 과정에서 지도자를 잃었다. 이제 천둥족은 블루스타가 아니라 파이어스타 시대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어린 애완 고양이 한마리가 숲으로 들어와 한 종족의 지도자가 되었다. 물론 어려운 시절이고 그래서 더 그는 성장해야만 하겠지만 그는 자신의 운명을 피하지 않았다. 그래서 6권으로 이어지는 이야기 속에서는 이제 좀 속이 뻥 뚫리듯 술술 풀어지기만을 기대하고 있다.

 

고양이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집사이지만 내 고양이의 생각을 다 알긴 어렵다. 집고양이들은 특별한 위험에 처하지도 배고픔에 내던져지지도 않고  일년 365일을 살아간다. 매 순간마다 하고 싶은 이야기며, 휘몰아치는 감정들이 있긴 하겠지만 어디까지나 저들은 평화로운 시간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래서 <고양이 전사들> 속 고양이들과는 다르겠지만 나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반대로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내 고양이가 이런 운명이 아니어서 참 다행이야~ 개에 쫓기고 배신에 몸서리를 치는 고양이가 내 고양이가 아니어서 정말 다행이야~ 라고. 오늘도 평화로운 우리집에서 따뜻하게 잠들어 있는 그 곁에서...이 책을 읽어나가는 일은 사실 참으로 미안한 일이기도 했다. 하얀 종이 안 까만 글자속 그들에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