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팅 2
조엘 샤보노 지음, 임지은 옮김 / 북폴리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대학입시에만 성공하면 다 끝난 줄 았았다. 하지만 입학해보면 그것은 시작이지 결코 끝이 아니었다. 현실에서의 입시와 마찬가지로 죽음의 선발을 당당히 뚫고 대학생이 된 '시아'는 전공 분야를 배정 받기 전 치른 시험에서 탈락했던 오디비아가 제거 된 것을 목격하게 된다. 입학만 하면 끝인 줄 알았던 테스트가 실은 계속 되고 있었던 것이다.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는지 보여주는 것을 즐기던 소녀는 이제 현실을 자각하고 더이상 시험을 즐겁게 즐길 수가 없게 되었다. 자칫 실수하는 날에는 숙청되고야 말테니까.

 

이상함이 드러난 것일까. 자의든 타의든 '기계공학'으로 배정받길 원했던 그녀는 뜻밖에도 '행정학부' 소속이 되어 있었고 신입생환영회라는 또 다른 서바이벌 테스트가 통과자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학문을 배움에 있어 매순간 생명을 걸어야만한다면 과연 누가 그 공부를 끝까지 마치고 싶어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강하게 드는 가운데 리더로 선발된 시아가 보여준 탁월한 통찰은 도리어 그들의 의심을 사 버리고 말았다.

 

p349   아주 똑똑한 사람들을 다루는 일을 할 때는 그 중 누군가가 우리가 택한 방향에

         의문을 제기하는 상황을 감수해야 합니다

 

최고로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하여 지도라로 양성하기 위해 시작된 테스팅은 이미 초심을 잃었다. 그래서 대통령은 자신의 자리를 걸고 테스팅을 없애려 하고 있지만 그 권력의 주최이자 핵심인 반즈 박사에 의해 도리어 위협받는 상황에 봉착했고 거기에 더해서 오빠 진은 가명으로 반란군에 잠입하여 시아 가까이 와 있었는데.....

 

 

많은 의문들이 증폭되어 있는 2권에서 풀지 못한 의구심들을 3권에서 다 풀어낼 수 있을까. 무엇보다 사랑하는 파트너인 토마스를 끝까지 믿어도 좋을까. 머릿 속이 폭발 직전의 시한폭탄처럼 복잡해진 시아에게 과연 3권은 평화를 가져다 줄 것인지...애타는 마음으로 다음 권이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독자인 나는. 마지막 권에서 충분한 만족을 선물받기를 기대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