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요 네스뵈 지음, 노진선 옮김 / 비채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경찰을 꿈꾸던 세 남자가 한 여자를 사랑했다. 가난했던 그들은 좁은 집에서 함께 살았고 그들 중 하나는 여자와 사랑에 빠졌다. 하지만 남자의 도박중독으로 인해 그들은 헤어졌고 또 다른 남자와 그 집을 나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은 여자는 비참하게 죽었다. 그아들 소니는 복역 중이다. 부패경찰로 낙인찍힌 채 자살한 아버지와 비참하게 죽은 어머니의 아들인 그는 이미 십대때부터 마약중독자였다. 아버지를 존경하여 아버지처럼 되고 싶다던 소년은 가정이 무너지고 난 뒤, 자신의 삶도 내던져 버렸던 것.

 

이제 소니는 모범수로 복역하며 묵묵히 수감자들의 고해 성사를 듣는다. 가끔 방문하는 목사가 다가와 귓가에 누군가의 죄에 대해 이야기하면 자신이 저지른 것으로 죄를 보태면서...살아갈 의지를 잃은 소니에게 복수를 꿈꾸게 만든 죄수가 등장했으니....!

 

'네 아비는 자살한 것이 아니다. 내부에서 부정한 짓을 저지른 동료를 수사하다가 뒤집어 쓴 거다. 네 아비의 정보원이었다. 나는'

 

이라고 고백해온 죄수로 인해 소니는 삶의 의지를 불태우며 탈옥했다. 그리고 몽테크리스토 백작이 그의 원수들을 하나하나 처단해 나가듯 죄인들에게 죄를 묻기 시작했는데, 그가 찾는 최종의 목표는 그 내부의 배신자와 '쌍둥이'라고 불리는 뒷배.

 

 

 

p167  죽긴 죽지만 다시 부활하죠

 

 

 

한 여자를 사랑했던 세 남자에게 소니는 공공의 아들이었을  것이다. 소니의 낡은 집의 공공 요금 등을 내어주며 비워 두었던 한 남자에게도, 사랑하는 여자를 떠나보내고 그 공허함을 견디지 못해 자신의 삶을 망가뜨렸던 한 남자에게도, 또한 가족을 위해 양심을 저버려야했던 한 남자에게도....세 남자 모두에게 소니는 아들이었다. 사랑하던 그녀의 아들이었기에.

 

사랑의 방식은 달랐어도 그들 모두는 소니를 나름의 방식으로 아끼고 도왔다. 그리고 소니 역시 그 모든 일을 다 끝내고 나서 진실이 세상에 드러났을 때 그것을 깨달았다. 게다가 그는 주어진 삶을 살 용기와 사랑까지 얻었으니 이번 범죄 소설은 해피엔딩이라고 적어도 좋지 않을까. 스웨덴의 베스트셀러 작가 요 네스뵈의 홀레 시리즈를 기대했어도 실망스럽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었던 것. 영화화 된다는 이 원작 이야기가 제대로 잘 살려져서 읽는 내내 멋지게 상상되던 그 영상들을 블록버스터급으로 구경할 수 있게 되기를 꿈꾸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