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과 초콜릿 미스터리랜드 1
오츠이치 지음, 김소연 옮김, 히라타 슈이치 그림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오츠이치의 작품은 언제나 상상이상이었다. 잔혹하면 잔혹한대로 애잔하면 애잔한대로. 하지만 [촉과 초콜릿]을 읽으며 그 생각이 약간 옅어지기 시작했다. 무슨 이야기지? 읽어왔던 앞장을 다시 뒤적거리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려고 애썼지만 좀처럼 집중하기 어려웠다. 이 이야기.

 

사실 이야기 자체가 재미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범인이 있고 탐정이 있고 쫓는 사람들이 있고. 반전이 있으며 결말이 존재했다. 하지만 이 조합들은 어딘지 모르게 몰입하는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이 있었고 자꾸 앞장을 뒤적거리게 만들었다. 그래서 종국엔 무슨 이야기를 읽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고 말았다. 기대했었는데......!

 

오리진느는 수십 개의 총알이 한번에 발사되는 총알 제조기를 발명해 부자가 되었다. 전쟁중에 불티나게 팔린 총으로 인해. 그런 그가 소유하고 있던 금화가 한밤중에 몽땅 사라졌고 그 금화는 괴도 고디바가 가져간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그날 소년의 집에서는 후추가 사라졌다. 그래서 아버지와 소년은 후추를 사러 시장에 가야했다. 그 일이 소년과 아버지의 마지막 추억이 되어 버렸고 곧 아버지는 폐병으로 인해 사망했는데 그때 소년의 나이는 열 한 살이었다.

 

괴도 고디바의 범죄행각은 이후로도 줄을 이었는데 사람들은 그를 잡을 위인으로 명탐정 로이즈를 꼽고 있었다. 그리고 그는 소년이 두바이욜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을때 나타나 소년을 구해주었다. 이민자라고 차별받는 소년 린츠를 구해준 사람은 여지껏 아무도 없었는데....그래서 린츠는 로이즈에게 많은 것들을 털어놓기 시작했다. 그리고 사건을 풀어나가면서 린츠는 죽은 아버지가 바로 그 괴도 고디바였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모든 일은 그렇게 시작되었고 그렇게 밝혀졌다.

 

밖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던 오츠이치는 성인이 되어 누구도 상상하지 못할 뛰어난 작품을 쓰는 작가가 되었다. 괴도를 아버지로 둔 소년은 자라서 무엇이 되었을까. 이야기는 짧고 동화스러웠으며 문맥의 흐름을 주욱 따라 읽지 못하게 쓰여져 있었지만 나는 린츠의 훗날이 궁금해졌다. 만약 오츠이치가 소년의 훗날을 썼다면 그 이야기는 공포일 것인가? 스릴러인것인가? 하고-.

 

 

p336  어째서 뛰어들 마음이 든 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