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국기 6
오노 후유미 지음, 김소형 옮김 / 조은세상(북두) / 2002년 10월
평점 :
품절


 

더디게 나오는 신판을 기다리다 못해 도서관으로 뛰어갔다. 구판이 있을 것만 같았다. 여러 출판사를 통해 출판되었다는 이 유명한 판타지를 뒤늦게 읽고 발동걸려버린 관계로 나는 정신없이 도서관을 뒤지며 좀 더 깨끗한 상태로 읽을 수 있는 책을 구하기 위해 노력했다.

 

열 두 나라가 있다. 열 두 왕이 있고 열 두 기린이 있어 존재하는 세상. 일본과 세상을 오가며 엮어지는 이야기는 그래서 매우 흥미롭고 매우 방대했다. 애초 하나의 주인공이 세상을 헤쳐나가는 기존의 애니메이션적인 이야기와 달리 십이국을 골고루 비추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다소 춘추전국적인 시각으로 퍼져 진행된다. 하지만 헷갈릴 이유가 없다. 이야기는 한 권, 한 권 그 에피소드를 그 권 수에서 끝내기 때문에.

 

'바람의 만리 여명의 하믈'은 2권으로 나눠져 있었다. 신판으로 나온다면 한 권 분량이겠지만 이유야 어쨌든 이야기 속에는 이미 전편에서 경의 여왕으로 등극한 요코와 다른 처지의 두 소녀들이 등장한다. 비슷한 나이의 세 소녀에게 펼쳐진 다른 인생길.

 

먼저 경의 여왕으로 등극한 요코는 일본에서 태어나 기린의 택함을 받았다. 싫어도 왕이 되어야 하는 상황. 경은 차츰 안정되어 가는 듯 했으나 요코는 여전히 어설프다. 요코처럼 일본에서 건너온 스즈는 가난하여 14살에 첩으로 팔려가다  이쪽 세상으로 빠졌으나 이곳에서의 삶도 고달프기는 매한가지였다. 도무지 말을 알아들을 수도 없고 좋은 신분을 가질 수도 없으니 고생이 당연한 일. 그러다 자신과 비슷한 처지이나 여왕이 된 요코의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그녀를 만나게 되면 자신을 대우해주지 않을까. 이 시궁창 같은 삶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간절히 바라게 되었다. 제발 나를 만나줘. 라고.

 

반면에 방극국의 봉왕 츄타츠의 딸로 태어났으나 봉기가 일어나 그 자리에서 끌어내려진 왕녀 쇼우케이. 달라진 환경 속에 적응하지 못하고 원망만 쌓여갔던 그녀에게 요코의 소식은 기름에 불을 붓는 격이 될 수 밖에 없었다. 아비의 폭정에 귀를 닫고 자신의 의무를 져버린 일조차 변명하며 자기 합리화만 일삼는 방의 공주는 귀를 닫고 원망하고 질투만 하다 겨우 생각이라는 것을 하게 되었다. 왕이 없는 나라가 어떻게 되는지...나라가 어떻게 황폐해져 가는지......!

 

이 세 소녀가 한 곳에서 만나게 될까. 1권만 읽었으니 아직은 알 수 없고 아직 이야기가 끝맺음 되지 않았으니 어느 권에서도 다시 이야기 될 수 있겠지만 나는 이 세 소녀가 동시에 만나졌을 때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졌다. 아무리 상상을 해도 잘 되지 않았으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