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해외여행 - 여행준비의 달인 쏘댕기자의 해외여행 실전코칭
임소정 지음 / 꿈의지도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이 들어있었다. 내가 바라던 그 모든 정보. 인터넷 어디를 뒤지고, 수십개국을 여행다니는 지인을 붙들고 물어봐도 이토록 필요한 정보만을 쏙쏙 찝어내주진 못하리라. 패키지 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을 즐기는 싱글인 내게 [두근두근 해외여행]은 인생이라는 여행에서 만난 오아시스 같은 축복이었다. 읽는 내내.

 

혼자 떠나는 여행이 두렵다고?  우루루...몰려다니는 여행에 비해 모든 일정을 꼼꼼히 체크하고 구경할 곳을 골라내는 일이 어렵다고? 영어가 짧아서 공항게이트를 통과하는 일이 힘들다고? 개인 각자가 알아서 책임져야할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만 제외하고는 이 책 한 권 속에서 우리는 용기와 모험심, 그리고 떠날 준비를 시작할 수 있다. 충분히.

 

여행준비의 달인인 '쏘댕기자'는 정말 직업이 기자인 사람. 경향신문사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휴가 때마다 해외 여행을 다니는 그녀를 회사 내에서는 "쏘댕", 회사 밖에선 "쏘댕기자"라고 부른다고 했다. 이 재미난 별명이 그녀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어 26개국을 발딛게 만들고 여행플랜을 짜게 만들었다. 살아온 것에 비해 나 역시 쏘댕긴 경험이 그리 많진 않았다. 여행이 직업이 아닌 사람을 제외하고는 그녀처럼 여행에 열정적인 취미를 갖지 않는다면 그 누구도 이만큼 다녀올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마음 속에 열망이 작은 불씨가 되어 비행기에 오르는 상상을 해 보곤 한다. 오늘도.

 

돈 없어서 시간 없어서 여행가지 못하고 있다는 사람들에게 그건 핑계라며 일침을 놓는 그녀는 일상의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라고 떠나라고 충고한다. 여행보다 더 즐거운 것이 여행준비라는 팁을 전하면서. 어디로 떠나야할지~ 어떤 비행기를 타야할지~ 어느 곳에서 머물러야 후회가 없을지~일정과 예산은 어느 선이 적정한지~ 그 모든 고민을 그녀, "쏘댕기자"와 함께 할 수 있어 즐거웠다. 나는.

 

평생에 단 한 번. 신혼여행만 다녀올 수 있었던 시대는 이미 지난지 오렌~쥐다. 20살이 되면 배낭여행도 훌쩍 떠날 수 있고, 미성년일때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일도 허다하다. 이래저래 친구들이랑 금까기 여행도 계획해볼만하고 회사에 다니면서 짬짬이 3박4일 정도의 가까운 여행지를 순회하고 오는 사람들도 요즘엔 참 많다. 물론 예산이 넉넉하고 날짜가 넉넉하다면 크루즈 여행도 도전해볼만하겠고.

 

여행일정을 짜는데 골머리 앓기 싫은 이도 있겠지. 그런 사람들을 위해 쏘댕기자는 친절하게도 일정별 방문장소를 시간대별로 콕콕 찍어 도표화 해 두었다. 쫓기듯 일정에 맞추어 가야지 하는 것보다는 대충 이정도 시간이 걸리니 나는 이곳이곳 정도를 둘러 보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겠다며 시간과 일정을 조정해 보는데 활용하면 좋을 듯 하다. 뿐만 아니라 여행을 다녀오면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가감없이 털어놓으면서도 좀 더 후회 없이 알뜰하게 즐기다 올 수 있는 팁도 서스럼없이 내어주는 그녀의 넉넉함이 나는 참 좋았다.

 

낯선 곳을 방문해야하는 것이 "여행"일지라도 그녀의 책 한 권이면, 여행달인인 친구와 함께 떠나온 느낌일테니까. '이건 꼭 보고 오자"를 통해 좋은 장소를 놓치지도 않을테고, "이건 꼭 해보자"를 통해 영화속 책 속 누군가가 해 봤을 경험들을 나도 해 볼 수 있으며, "이건 꼭 먹고 오자"를 통해서는 맛난 현지 먹거리들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으니 이렇게 떠나는 여행. 완전 대박 여행이 아닐까!!

 

이보다 더 즐거운 준비가 또 어디 있을까. 이사준비, 결혼준비 등은 생각만해도 골치가 아픈 준비들이다. 하지만 모든 준비 중에서 단연 으뜸 즐거움을 주는 것은 역시 여행준비가 아닐까 싶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그렇다. 여행보다 더 즐거운 여행준비!!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즐기고, 아는 만큼 아낄 수 있다니...."나 여기 아직 안갔지?"하기 보다는 "나 여기 다녀왔어"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 당장 떠나보자. 2014년 올해부터. 부지런히 준비해서-.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기 2016-10-03 17: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밌고 시원시원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