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엠 넘버 포 2 - 생명을 주관하는 소녀, 넘버 세븐 로리언레거시 시리즈 2
피타커스 로어 지음, 이수영 옮김 / 세계사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떨어져 살았던 쌍둥이를 만나는 기분이 이런 기분일까.

 

넘버 포는 살아남았다. 함께 했던 세판은 죽었지만 그는 살아남아 넘버 식스와 샘과 버니라는 친구들과 함께 다른 아이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었다. 애초에 지구인이 아니었던 넘버 포, 존 스미스는 로리언 행성에서 날아온 9명의 초능력자 중 네번째였다. 그는 불을 사용하는 자이며, 그의 레거시가 완전히 그의 것이 될 무렵 자신들을 해치려고 뒤따라온 모가도어 행성의 침략자들의 공격을 받았다.

 

영화 [데스티네이션]의 순서차에 의한 죽음처럼 [아이 엠 넘버 포] 역시 순서대로만 죽게 되는 운명인지라 1,2,3번이 죽고 4번이 살아남아 주인공이 되었다. 살아남은 4번과 6번은 만났지만 2편에서는 7번이 등장한다. 스페인의 한 수녀원에 숨어 살고 있던 마리나는 생명을 주관하는 소녀였고 그녀는 홀로 4번을 찾아 그와의 접촉을 시도하려 했다.

 

마리나와 쉽게 만나지는 이야기가 아니라 2권은 마리나의 이야기와 존의 이야기가 교차되면서 그들이 언제쯤 만나질까 라는 아슬아슬함을 갖고 읽게 만드는데, 모가도어 행성의 침략자들 역시 그들을 주시하고 있다는 점이 아슬함을 한층 더하고 있다.

 

사실 책은 영상을 떠올릴 수 있을만큼 쉽게 쓰여져 있어 재빠르게 읽을 수 있지만 역시 영화를 보는 편이 훨씬 더 박진감있도 역동적으로 이해하기 쉬웠다. 순식간에 지나가버린 시간을 아쉬워하며 영화의 2탄을 기다렸는데, 영화 보기에 앞서 그 원작읽기에 나섰더니 영화가 더 기다려졌다.

 

곧 3권의 번역소식을 듣고 3권 읽기에 돌입했지만 여전히 영화가 보고싶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3권까지 다 읽고 어서 엉덩이를 떼고 영화를 보러갈 준비를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