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집을 발로 찬 소녀 1 밀레니엄 (뿔) 3
스티그 라르손 지음, 임호경 옮김 / 뿔(웅진)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어쩌다보니 2권을 건너 뛰고 3권부터 읽게 되었는데 앞의 사건이 이어지지 않아도 재미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었다. 다만 사건 후에 해결하는 부분이라 순서대로 읽었으면 좋았을걸....! 이라는 아쉬움만 약간 남았을 뿐이다.

 

옴미버스 시리즈의 장점은 주인공에 대한 파악이 뒷 권에서는 불필요하다는 점이다. 약간 이상해 보이는 엄마 외에는 가족이 없어 보이던 리스베트에게 생부가 나타났고 러시아에서 망명해온 망나니였던 그로 인해 가정이 파탄난 이력이 2권을 통해 밝혀진 모양이었다. 또한 스웨덴의 비밀 경찰에서 싸고도는 바람에 아무도 이 가정내의 폭력에 칼을 댈 수 없자 어린 리스베트는 스스로 아버지를 제거하기 위해 나섰고 이 과정에서 어린 소녀는 국가 공권력에 의해 자유를 박탈당한 채 성인이 되어서까지 금치산자로 살아가야했다. 모든 불공평한 대우를 맞받아쳐가며-.

 

그 지난 날이 2권에서 풀어지며 자신을 괴롭히던 존재들을 제거해버린 듯 한 리스베트는 쫓기고 있었다. 1권에서 미카엘을 도와 한 소녀의 실종과 거대 가문의 추악한 진실을 쫓았던 리스베트는 역으로 도망자가 되어 세 건의 살인사건 용의자로 지목되어 있었다. 그리고 3권의 시작은 그런 그녀가 세 발의 총을 맞고 병원에 실려오면서부터 시작된다.

 

"촉"이 있는 남다른 의사 요나손에 의해 보호받으면서 회복할 수 있었던 리스베트는 두 방 건너 함께 입원한 아비의 살해 위협의 환경에 처해지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의 뒤치닥거리에 질린 스웨덴 비밀경찰 세포에 의해 제거되고 그 바람에 살아남게 된 리스베트는 갇힌 가운데 재판을 기다리게 되었다. 미카엘의 누이를 담당 변호사로 두고 적들과 대치하게 된 그녀. 하지만 역시 자신을 구해내는 것은 리스베트 자신의 힘이 가장 컸다. 미카엘의 도움으로 병원에서도 인터넷에 접속해서 해커들의 도움을 받아 공판에 유리한 증거들을 모아나가는 한 편, [밀레니엄]의 편집장 에리카의 스토커까지 잡아낸다.

 

세포. 세셰르헤트스폴리센. 안보 경찰의 약자로 "인력 통제"기관인 그 속에도 그들조차 모르던 비밀 조직이 존재했고 그 비밀조직은 러시아 망명자인 "살라첸코팀"이 되어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 그의 신변을 감싸돌고 있었다. 굴베리가 맡아온 조직은 "안보"라는 이름 하에 시민들의 안전은 뒷전이었지만 그들은 애국의 이름 하에 양심을 팔아버린 사람들이었다. 나치주의자보다 이들이 덜 위험하다고 누가 감히 장담할 수 있을런지.

 

공공의 적이 되어 법 앞에 서게 되었지만 실제로는 공권력 앞에 폭행당해왔던 리스베트를 구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철저하게 반사회적인 인물이자 사람과 사람 사이의 끈을 스스로 잘라온 그녀를 믿어주고 구해주기 위해 나타난 원탁의 기사들의 수는 생각보다 많았다. 그점이 또 하나의 감동으로 다가왔다.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 중의 하나인 리스베트. 그녀를 응원하게 되는 진정한 이유를 [밀레니엄2]에서 또 다시 발견하게 되고야 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