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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스 코드 2 : 코디노트 ㅣ 천계영의 리얼 변신 프로젝트 2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언플러그드보이>는 충격적이었다. 세상에 어떻게 이런 남자애가 있을 수 있지? 멋진데, 순수하고 사랑스럽고.....!어디 어린왕자 별에서 뚝 떨어진 거 아닐까? 싶었지만 그 이후 만화가 천계영의 작품들은 너무 매니아적이고 다른 차원에 사는 듯한 등장인물들의 대거 등장으로 내게서 멀어져갔다. 나와 달리 친구는 꾸준히 만화책을 사모은 모양이었다. <오디션>에 줄줄이 뒤 이어지는 최근작까지. 그런 친구에게 만화작가 천계영이 스타일 북을 낸 걸 아냐?고 물었더니 깜짝 놀라는 것이 아닌가. 천작가의 작품세계를 좋아하던 친구에게조차 [드레스 코드]는 의외의 책이었던 것이다 .
만화가가 제안하는 코디법이라...보통의 만화가들은 마감에 쫓기면서 다소 지저분한 모습으로 외출도 삼가한 채 작품에만 매달리는 사람들이라는 상상을 하기 마련인데 요즘의 작가들은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었다. 종이그림을 그리기보다는 웹툰으로 전향들을 해서 그런지 즐겨보고 있는 웹툰 작가들의 일상이 가끔 소개되는 걸 보면 그녀들은 그냥 깔끔한 도시 싱글녀들일 뿐이었다. 세상이 참 많이 변했다.
만화작가 천계영도 그럴까. 그녀의 옷장이 갑자기 궁금해졌다. 아주 예전에 사진으로 본 그녀는 보이시한 매력에 어딘지 아직은 어린 듯한 앳된 외모로 찍혀 남다른 스펙이나 한참 인기있던 작품들을 뒤로하고 유학을 훌쩍 떠나는 모습까지 참 멋져 보였는데 그런 그녀가 키가 작다는 사실도, 정리정돈을 잘 못한다는 사실도 드레스코드를 통해 알게 되었다. 나와 같은 모습이라니. 그래서 더 그녀가 인간적으로 느껴졌달까.
예전엔 친구들이 옷사러가서 옷도 골라달라고 하고 악세사리나 가방을 구매할때 꼭 옆구리에 끼고 가서 남다른 안목으로 골라달라고 했는데 어느새 옷장의 옷은 어디로 갔는지 사라지고 그저 편한 청바지나 츄리링에 민무늬 티셔츠면 되는 패션으로 전락해 버렸다. 어느 시점에서 그리 되어 버렸는지 모르겠다. 가방과 구두를 유달리 좋아했고 악세사리나 시즌 화장법은 줄줄 꿰고 있었는데 말이다.
드레스코드를 펼치며 옷장 서랍을 열어 구비되어 있는 옷들을 봤더니 한숨이 절로 푹푹 새어나왔다. 정리정돈에 앞서 옷을 사랑하던 그 시절로 다시 리뉴얼되어야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내가 몇년을 이렇게 살았구나 라는 걸 절실히 옷장과 가방들이 보여주고 있었다. 편한 것이 좋긴하다. 하지만 편하기만 해서는 멋져질 수 없다. 그래서 이번을 기회삼아 다시 멋져질 계획을 세워본다.
작지는 않지만 또한 크지도 않은 키, 고맙게도 잘록한 허리, 통통은 벗어난 약간 마른 체형, 긴 생머리. 내가 가진 장점들을 업할 수 있는 옷차림들을 다시 찾아보고 있다. 황금비율까지는 아니지만 좀 더 길어보이고 좀 더 예뻐보일 수 있는 방법들을 책을 통해 배워나가고 있으니 내년에는 다시 멋쟁이로 등극할 수 있지 않을까.
10대때부터 알아서 옷을 챙겨입으면서도 코디노트 만들어볼 생각은 해 본 일이 없는데, 휴대폰 으로 사진을 찍고 따로 정리해두면서라도 코디노트를 만들어 한 가지 아이템으로 여러 효과를 톡톡히 누려볼 생각이다. 부록으로 첨부된 스티커는 유달리 좋아하는 조카에게 이미 선물로 넘어가 버렸는데 초등학교1학년인 요 깜찍한 아가씨는 벌써부터 스타일에 관심이 많아 이 책을 탐내고 있다.
얼마전 인터넷 신문에서 배우 김태희가 33사이즈라고 소개된 일이 있었는데, 누구나 그녀처럼 깡마르고 예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나만의 스타일로 기분만은 김태희처럼 누려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 되지 않을까. 좋지 아니한가. 여자로 태어나서 아름다움을 계속 추구할 수 있다는 사실이...!이는 축복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