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아랑전
조선희 지음, 아이완 그림 / 노블마인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밤에 불을 꺼 놓고 보다가 불을 환하게 켜 버렸다. 오, 얼마나 오싹했는지.

모던 팥쥐전을 읽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고전의 색다른 현대판 공포해석 정도였던 전작과 달리 [모던 아랑전]은 괴기스러운 표지는 물론 금도끼 은도끼, 토끼전, 심청전, 할미꽃, 장화홍련,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아랑각 전설 이 이토록 색다르게 각색되어 뒷골을 서늘하게 만들 수 있는지 놀라울 뿐이었다.

 

은유와 비밀을 찾기도 전에 문장 문장이 3D처럼 팝업되어 무섭게 눈에 박히기 시작했고 많은 읽을 거리는 지속적인 공포를 맛보게 하기에 충분했다. 영혼을 볼 수 있는 형사의 역할을 맡은 남자는 매번 죽는다라는 이야기 속에서는 죽은 여자와 산 여자의 사이에서 벗어날 수 없는 남자의 카르마가 묻혀져 있었고, 소원을 이루기 위해 친구의 죽음을 바랬으나 그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진정한 공포임을 알게 만드는 과정은 삽화와 더불어 오싹함을 전달하기에 충분했다.

 

절대 팔지 말라던 오래된 도끼를 팔러 갔다가 모든 것을 다 잃어버린 한 가장에 대한 이야기는 무섭기 보다 슬펐으며 오래 살기 위해 수명 관리국을 찾아갔다가 운명이 바뀐 남자의 이야기 역시 다시 생각해보면 절대 무섭지 않은 이야기가 아니다.

 

공포는 여름에 주로 즐기게 된다. 공포를 즐긴다니 표현이 좀 이상하지만 공포는 사라지지 않고 매년 여름 우리를 찾아온다. 영화든, 소설이든 간에. 어떤 장르로든.

 

비밀이 드러나는 순간 이불을 덮게 만드는 공포를 나는 한 권의 책을 통해 경험했다. 착한 사람들이었으나 어긋난 욕망이 얼마나 사람을 무참히 변화 시킬 수 있는지....똑똑한 작가 조선희는 알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읽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나 역시 그랬다. 표지는 여전히 무서워 뒤집어 놓았는데 그녀의 다음 권을 읽어야할지 말아야할지 좀 고민 중이다. 너무 무서웠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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