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도감 - 씁쓸하고 향기로운 야생초의 유혹
아리카와 히로 지음, 오근영 옮김 / 살림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일본 최고의 연애 소설 작가의 작품이라고 해도 "아가씨, 괜찮으면 저를 좀 주워 가지 않을래요?"라는 문장을 보며 [너는 펫]이 떠올려지지 않을 수 없었다. 드라마를 통해 보았던 그 작품은 마츠준의 깜찍한 연기와 함께 박스 안에 누워있던 귀여운 연하남에 대한 신선한 소재로 빼놓지 않고 즐겨보다보니 기억에 오래 남는데, [사랑도감]도 집 앞에 누워 있던 남자가 뜬금없이 자신을 주워 달라는 요구를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또한 여자 주인공도 꽤 여유로운 연봉을 받고 있는 초식녀였고.

 

그렇게 시작된 그들의 동거 생활은 생각보다 아기자기하고 재미있었으며 서로의 다른 생활 방식과 정말 애완동물을 기르는 듯한 컷컷들이 숨겨져 있던 알콩달콩한 연애담 위주였던 [너는 펫]과 달리 [사랑도감]은 야생초를 이용한 자연 요리와 조금씩 스며드는 듯한 마음들이 얽혀져 연애담 위주의 펫과는 다른 양상으로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었다.

 

읽다보면 연애 소설인가 요리소설인가 착각할만큼 미각을 자극하고 침샘분비를 활발하게 만드는 페이지 들이 많은데, 이는 야밤에 광고를 보고 야식을 시켜먹고 싶은 충동과는 달리 건강한 음식을 먹고 건강해지고 싶다는 마음과 대체 이 요리는 무슨 맛이 날까 라는 궁금증을 더하게 만들었다. 도시의 싱글족 여성이라면 이렇게 자상하면서도 요리를 잘하는 남자 룸메이트를 한번쯤은 꿈꿔보지 않았을까.

 

꼭 연애대상이 아니더라도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히 집에 와 누이고 있을때 맛나는 음식을 만들어주는 누군가......그건 어릴 적 엄마의 보살핌에 대한 향수와는 또 다른 자연스런 욕망이리라. 이즈키를 만나기 전엔 그저 건조하게만 살았던 사야카는 그와 살아가면서 많은 야생초들의 이름을 알게 되고 요리를 할 줄 알게 되었으며 그가 갑자기 사라졌던 1년 동안엔 그리움이라는 마음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일년 후.....

 

그가 다시 나타나고 이야기가 해피엔딩이 되었지만 대부분의 연애소설의 결말에서처럼 눈물이 나진 않았다. 어찌보면 당연했고 어찌보면 이들의 연애담보다는 맛나는 요리에 정신이 더 팔려 있었던 건지도 모를 일이기도 했다. 일본에서 18만부나 팔렸다는 이 소설. 드라마로는 나와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