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1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현정수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드라마 [메이의 집사]는 상류층 아가씨들만이 다니는 여학교에 그들을 담당하는 일류 집사들이 콤비가 되어 볼거리를 제공하는 드라마다. 부모의 죽음으로 부자 할아버지의 존재를 알게 된 메이. 그녀를 담당하게 된 집사는 일류 중에서도 일류. 그들 사이에 신뢰와 애정이라는 묘한 기류가 형성되면서 드라마는 소녀들의 로망으로 가득찬 드라마로 발전되어 나갔다. 마지막 편만을 보지 못한 채 보기를 그만 두어버린 드라마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이랬다. 

아가씨와 집사라. 우리의 문화와는 사뭇 달라 보이는 그들 관계에 대해 재미있는 해석으로 쓰여진 또 다른 책이 있다.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라는 제목마저도 수상하기 짝이없는 소설은 미스터리 사건들을 다룬다. 부츠를 신은 채 살해된 독신 여성, 장미밭에 널부러져 있던 전직 물장사 경력의 여인, 결혼식날 웨딩드레스 차림으로 밀실상태에서 등을 찔린 채 발견된 신부, 알몸인 채로 살해된 노인 등등 이야기는 죄다 살인사건을 다루고 범인지목을 원하고 있지만 관전포인트는 추리에 있지 않았다. 

범인보다 더 궁금하게 만드는 추리천재 집사의 정체와 재벌 2세 여형사와의 관계발전 정도를 기대해보는 것이 더 흥미로웠던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주인공 호쇼 레이코는 전 세계에 이름이 알려진 '호쇼 그룹'의 총수 호쇼 세이타로의 외동딸이지만 일류 대학 졸업 후 경찰관이 되었다. 몇몇을 제외하곤 그녀의 출신을 모른다. 그저 젊고 아름다운 여형사로만 여길뿐. 그런 아가씨의 운전기사 겸, 보디가드겸, 집사인 가게야마가 레이코를 향해 뿜어내는 것들은 정중함을 가장한 독설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자신감으로 똘똘 뭉쳐진 집사는 아가씨를 향해 이렇게 내뱉곤 했다. 

"아가씨는 멍청이이십니까?"  내지는,

"이런 간단한 것도 이해하지 못하시다니, 솔직히 아마추어보다 수준이 낮으십니다." 혹은,

"아가씨, 눈을 멋으로 달고 다니십니까?"

정도는 서스럼 없이 쏟아부어댄다. 사건 하나하나도 재미있었지만 수위를 조절해가며 아가씨를 보살피기보다는 연애하듯 밀당을 하는 집사의 유쾌함이 더 인상적었다. 그간 집사라하면 굽실굽실하거나 주인을 향한 충성심을 보여온 바에 비해 레이코의 집사는 소신발언을 하며 자신의 머리를 굴려 형사보다 더 빠르게 사건의 포인트들을 집어낸다. 영리하면서도 똑부러지는 집사. 아가씨는 왜 이런 집사를 눈여겨보지 않는 것일까? 역시 아가씨는 바보?

2011년 일본서점 대상 1위의 소설 [수수꼐끼 풀이는 저녁식사후에]를 읽다가 만약 한국에서 원작을 각색했을때 어울릴만한 인물들이 곧바로 떠올려졌는데, 시크한 집사 역엔 하정우가, 여형사역엔 하지원이 맡으면 정말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건보다 인물의 재기발랄함에 눈길을 두게 만든 소설은 정말 오랜만이라 히가시가와 도쿠야의 다음 작품 역시 설레임을 가지고 기다리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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