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행복한 고양이 집사 - 수의사 Dr.노가 알려주는 고양이와 한 가족 되는 방법
노진희.밍키 지음 / 넥서스BOOKS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동물농장]에서 심심찮게 극적으로 구조되는 고양이들을 볼때마다 눈물이 뚝뚝 떨어진다. 어쩔 수 없다. 집에 고양이를 키우면서 가슴으로 사랑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되었으니까. 길고양이들의 생활이 우리 집 고양이에 비해 험하고 안쓰러워 자꾸만 마음이 짠해온다.

그 중 어느 노래방 천장에서 끈끈이에 붙여진채 "냐옹냐옹"거리던 아주 조그마한 아기고양이의 모습이 기억에 남는데, 그때 수의사의 충고대로 119대원들은 식용유를 부어 천천히 그 조그만 생명을 끈끈이에서 떼어냈다. 콩기름이나 식용유로 간단히 뗄 수 있었는데 발견되지 못했다면 스스로는 생명을 놓아야하는 아찔한 순간이었을 것이다.

그런 생활 속 상식들이 가득한 [나는 행복한 고양이 집사]는 7년째 고양이와 동거중인 수의사가 쓴 책이었다. 낱낱이 파헤쳐진 고양이의 사생활에 대해서는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의 입장으로, 전문 지식을 통해 도움을 주는 영역은 수의사의 입장에서 쓰여진 책은 3G로 소개하면 좋을 책이었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고양이 전문가의 고양이 안내서 = 3G

그간 봐 왔던 몇몇 책들처럼 아기고양이 키울 때 주의점, 고양이 나이 계산법, 털 관리와 미용, 중성화 수술, 교배,질병등등의 내용이 중첩되기는 하지만 또보고 또봐도 질리지 않는 건 내가 집사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게다가 그녀가 키우고 있는 차도녀 밍키에 관한 에피소드들이 중간중간 장에 등장해 "맞아. 나도 그랬어."를 연발하게 만드는 친밀감까지 더해져 책은 아주 만족스러움을 마지막으로 내게 던져주며 책장으로 쏘옥 들어가 제 자리를 찾았다.

고양이와 함께 산다는 것은 많은 것들에 주의를 기울이고 배려하고 관심을 가져주어야 하는 일이다. 하지만 노력한 것보다 더 많은 위안을 주는 사랑스러운 존재이기에 사랑하기를 도무지 멈출 수 없게 만든다.

오늘만해도 우리집 냥이는 내 무릎에 몸을 동그랗게 말고 앉아 4시간을 내리 잤다. 양반 다리 한 상태에서 녀석이 올라와 자리를 잡아버려 다리에 쥐가났지만 깨울까봐 다리를 펼 수 없었다. 내가 몸이 몹시 아플때 옆에 와서 조용이 핥아주고 고사리같은 작은 앞발로 '꾹꾹이'를 해 주던 일을 잊을 수가 없어서. 조금 불편해도 서로 보듬어가며 살아가는 것. 나는 녀석에게서 먼저 배려를 선물받고서야 되돌려주는 뒤늦은 집사였던 것이다. 그러니 녀석과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기 위해 이 정도 반복 공부를 해 두는 일은 조금도 수고스러운 일이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