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 더 레코드 - 카메라 불이 꺼지면 시작되는 진짜 방송가 이야기
강승희 지음 / 북폴리오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첫째도 아니고 막내도 아닌 어중간한 작가 도라희. 일명 또라이 작가로 불리던 그녀의 인생은 언제나 "머피의 법칙"으로 돌아가고 있다. 출연중인 아이돌 MC와 싸워서 방송사고내고, 비오는 날 이웃을 변태로 오인하고, 길고양이 구하려다가 119 에 태워지고....그녀의 파란 만장한 인생은 언제나 "욱"하는 성질머리에 불의를 보고 참지 못하는 인격이 보태서 생기는 현상이었다. 

그 도라희 작가가 공중파 또라이에서 케이블의 도보물이 되기까지 산전수전공중전의 사건들이 겹치고 겹치게 되었는데 그 모두가 인연법에 의해 생성된 것들이었다. 도작가 인생 최대의 두 웬수 마리와 최장호 기자. 이 둘과 엮이면서 인생은 더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었다. 

바닥을 치면 이제 올라올 길만 남았다고 했던가. 영원한 웬수는 없다고 어제의 재수탱이가 오늘의 복덩이가 되어 도작가를 찾아왔다. 사연을 살피다가 도움을 주게 된 일이 자신의 특종으로 터져 PD의 도보물 작가가 되었고, 전국적으로 얼굴 팔리게 만들었던 기자 최장호는 어느새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있었다. 

끝이 좋으면 모두 좋은 것이라고 했던가. 훈훈한 해피엔딩과 더불어 카메라 불이 꺼지면 시작되는 진짜이야기는 화려한 이면의 생활들을 담으면서도 그 특유의 유쾌함을 잃지 않아 가볍게 읽으면서 즐거워할 수 있었다.  현업 방송작가가 쓴 만큼 어느 만큼의 진실이 보태어졌는지 알길은 없지만 얼마만큼의 진실이 포함되어 있든 불편함보다는 이해의 눈길로 바라보게 만든다. 

연애도 못하고 그러니 당장 시집갈 일도 없고, 지금 하는 일이 지겹고 이대로 사는 건 싫은 나이 스물 아홉. 그녀의 스물아홉 여름은 그다지 나쁘지 않았다. 공짜 비행기 티켓도 생기고, 아군도 많아지고, 직장줄도 든든한 동앗줄로 구비되어 있고 남친도 찰싹 붙어 있다.  지금 그녀만큼 행복한 여인이 있을까. 

시작하면서 그러지 말았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았다 라고 고백했던 그녀의 스토리는 어느새 해피엔딩의 물결을 타고 서른을 맞이하고 있다. 오프 더 레코드. 칙릿의 짜릿함과 버라이어티의 생동감이 더해져 마치 살아 꿈틀대는 싱싱한 물고리처럼 우리에게 펄쩍 뛰어든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