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레인보우 - 리에's 패션 다이어리
아키바 리에 지음 / 이비락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미수다를 통해 유명해진 그녀. 아키바 리에.

인형처럼 커다란 눈망울과 똑똑 부러지는 말투 때문에 그녀는 도쿄 깍쟁이처럼 보이기도 했다. 푸근한 인상의 캐서린이나 에바와는 달리 그녀는 약간 새침해 보였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저마다의 매력이 다르듯 리에의 매력은 바로 그것이었다. 그래서 그녀는 그녀대로 또 멋져보이는 여인이었는데, 어느날 그 친근감이 반감되어버린 것은 그녀의 한 발언 때문이었다.

 

그러고 보니 그녀. 일본인이었다. 친근한 가운데 그녀가 일본인임을 잊고 있었던 것이다. 아무리 호의적이라고 해도 외국인인 그녀에게 내국인인 우리의 감정을 닮아달라고 바라는 것도 우리와 같은 생각을 가졌으면 하고 바라는 것도 무리였던 것이다.

 

그리고 오랫만에 그녀를 만났다. TV가 아닌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도쿄 여행을 소개했다. 그 소개법은 직업에 따라 달라지기도 했고, 여행이나 테마 혹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따라 분류되기도 했지만 외국인이 아닌 일본인이 직접 소개해주는 도쿄는 또 남달랐다.

 

도쿄 레인보우는 그렇게 남다름에서 출발한 책이었다.

 

꼬마 계집애에서 호기심 많은 사춘기 소녀를 지나 어른이 되기까지....라고 말하는 그녀의 소갯말에서 나고자란 지역에 대한 자랑스러움이 묻어나고 있었고 그 정겨움은 우리까지 색색깔로 물들이고 있었다.

 

무지개의 일곱색으로 나뉘어진 시부야, 하라주쿠,오모테산도, 시모키타자와, 다이칸야마, 롯본기등등과 미츠이 아루렛 파크까지...그녀가 소개하는 길은 패션을 따라걷는 길이었다. 때론 알록달록하게, 때론 심플하게, 때론 우아하게 입고 걸칠 수 있는 것들을 소개받으며 리에가 어떤 사람인지 조금쯤은 더 잘 알게 되었달까.

 

나라를 느끼러 왔다가 한국이 좋아져버렸다는 그녀. 우리가 알고 있던 미수다의 리에 외에 또 다른 리에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시간이 시작되고 있었다. 이 책으로 인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