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매기 - 핸드메이드 인형만들기
신유림 외 지음 / 효성출판사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처음 표지를 보면서 새로운 캐릭터가 나왔나? 싶어졌다. 워낙 캐릭터 인형들을 좋아해서 수집하고 있기도 하지만 이런 이모티콘 삘이 나는 인형을 시중에서는 본 일이 없어서 더 호기심이 일었다는 것이 진심일 것이다. 웃기는 캐릭터 인형이 표지부터 장식하고 있는 [꼬매기] 책은 핸드 메이드 인형을 만들 수 있도록 소개하는 책이었다. 그리고 웃기는 두 캐릭터는 저자 두사람을 표현한 인형인 듯 했고.

핸드 메이드 인형은 그 모양이 다양해서 구경할 것도 많았지만 이런 종류의 표정 캐릭터 인형은 처음 본 것이라 제작이 가능할지가 궁금해졌다. 만들어놓은 인형들이 있으니 제작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일텐데, 눈으로 보면서도 신기한 것이 실물을 한 번 만지작 만지작 하고 싶은 충동이 자꾸만 인다. 신기할 따름이어서.

갖고 싶은 캐릭터 인형들이 총출동된 책 속에서는 간단하고 쉬운 기본 바느질을 그림으로 설명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고 있었는데 어려운 전문용어를 쓰는 다른 책들과 구별되어 더 좋았고 무엇보다 초보자를 위한 책이면서도 만들어 놓은 결과물은 전문가 스러워서 만족스럽게 만든다. 

부끄러운 아리양, 옐로독 하트노트, 고양이 손지갑, 눈찔끔 구리군, 북실북실 타미, 타로, 우유, 형님 주머니, 흐흐씨 하하씨 뺏지, 등등 이름만으로도 너무나 개성이 강한 인형들은 제 이름값들을 하고 있다. 한번 보면 절대 눈을 돌릴 수 없게 만드니까. 그 중에서 딱 하나만 골라서 만들어 보라면 어려운 선택이지만 나는 형님 캐릭터 인형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형님 캐릭터 인형을 만들기 위한 본은 없었다. 저 인형이 제일 탐났는데 아쉽다. 

핸드메이드 인형. 이렇게까지 귀엽게 만들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