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손은 붉게 물들고 매드 픽션 클럽
미치오 슈스케 지음, 이영미 옮김 / 은행나무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미치오 슈스케의 작품은 처음이지만 [용의 손은 붉게 물들고]는 뛰어난 작품으로 기억될 것이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각기 다른 나이 때의 4인은 성별 상관없이 하나의 사건에 얽혀든다. 단 한 자락의 의심. 그것이 그들을 그렇게 만들고 말았다. 

먼저 렌과 가에데 남매는 아빠가 죽고난 뒤 재혼한 엄마마저 세상을 떠나면서 의붓 아버지와 함께 살게 된다. 그 어색함은 결국 의붓 아버지가 여동생을 강간했다라는 의심으로 번지고 설상가상으로 친구의 여친마저 의붓 아버지에게 지하철에서 성추행 당했다는 소리를 듣게 된다. 

"차라리 죽어버려" 가 렌이 품게 된 마음이었다. 

하나밖에 남지 않은 유일한 가족인 오빠에게도 털어놓을 수 없는 비밀을 떠안게된 가에데. 그런 그녀에게 어느날 협박 편지 한 통이 배달되고, 유일하게 범인이 누구인지 알지만 사실대로 말할 수 없는 그녀는 어느날 납치되고 만다. 

한편 엄마를 죽인 것은 새엄마라고 생각하는 다쓰야는 사사건건 반항하려들고 아빠마저 죽은 상황에서 새엄마를 곤란하게 만들 일만 벌이지만 동생 게이스케는 그런 형을 말리고 싶었다. 하지만 죽기 전 엄마의 동영상을 보게 된 게이스케는 결국 엄마를 죽음으로 몰고간 것은 자신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어떻게든 형을 말려보려고 노력하다가 형이 같은 학교 여학생인 가에데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진 것을 눈치 챈다. 

비오는 밤. 새엄마를 곤란하게 만들기 위해 동생을 부추겨 도둑질을 하러 들어간 가게에서 알바생 렌과 형제는 마주친다. 자신과 같은 가정환경인 형제에게 동정심을 느끼게 된 렌은 그들을 용서하고 형제는 그런 렌을 찾아 집으러 갔다가 렌남매가 의붓 아버지의 시체를 버리러 가는 것을 우연히 목격하게 된다. 

같은 환경, 같은 의심, 같은 마음. 그래서 얽히게 된 그들 4명의 운명은 범인의 손에 달려 있고, 이 모든 것이 하나의 오해에서 비롯되었음을 그때서야 깨닫게 된다. 이미 죽어버린 의붓 아버지의 진심과 새엄마에 대한 오해가 풀렸지만 처음 시작이 우울했듯 끝도 역시 밝은 빛으로 끝나는 것은 아니다. 

비오는 날에 시작해서 비오는 날에 끝나는 듯한 느낌을 갖게 만드는 [용의 손은 붉게 물들고]는 작가의 탁월한 구성력이 눈에 띄는 작품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고 무서운 속도감으로 파고들게 만들어 끝까지 읽게끔 만들어 버린다. 대단한 작품이 아닐 수 없다. 

미치오 슈스케의 다른 작품이 번역되어 있는지 찾아봐야겠다고 마지막 장을 덮기 전에 결심하게 만드는데 이는 작가의 다음 작품을 통해 단 한 작품만 이토록 뛰어난지 모든 작품이 뛰어난 작가인지 확인해 보고 싶게끔 만들고 있다. 작가가 가진 도발성은 뛰어남에서 비롯된 것이라 박수를 쳐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