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일러스트 수업 - 런던에서 꿈꾸고 배우고 그리다
박상희(munge).이지선(sunni) 지음 / 아트북스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간 "직업백수"로 지내다가 영국으로 유학을 떠난 저자. 
10년간의 백수라는 말에 제일먼저 떠올려진 인물은 김지운 감독이었다. 감독의 에세이를 읽으면서 겉으론 과묵하게 보이던 감독의 유머러스한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었는데 오랜 백수 생활에서 가족과 부딪히지 않고 살아남는 방법을 읽으며 아주 많이 웃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떠올려졌는지도 모르겠다. 백수라는 단어에 막연히.

그녀의 그림은 사실 낯설지 않았다. [벽장 속의 치요], [노서아 가비], [커피홀릭's 노트]등등을 통해 이미 익숙해져 있었고 좋아하는 일러스트들이라 소장하고 있는 책들이었다. 그래서 이 책을 보다가 문들 그녀의 지난 책들을 다시 꺼내 살펴보았다. 역시 그녀스러움이 묻어나고 있었다.

"전재산을 탈탈털어 아이처럼 놀 시간"을 스스로에게 선물했다는 표현과는 달리 그녀는 최선을 다해 학업에 충실한 것으로 보인다. 퍼스트로 졸업한 것만 보아도 그렇다. 

그녀가 떠난 영국의 시간은 느리다고 하는데 그래서 시간이 많은 도시로 떠났던 것일까. 좋아하는 것을 위해 현재의 것들을 몽땅 뒤집고 떠난 그녀. 그래도 아름다운 까닭은 하고싶은 일을 택한 그녀의 선택 때문이었다. 

런던을 그리고 세상 위를 그린 그녀의 여정을 구경하다 그녀의 작품을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일러스트가 아니라 작은 엽서라도 좋으니 그녀의 실제작품들을. 전시장에서 1000원짜리 엽서라도 그녀의 작품을 소장한 사람은 얼마나 행복할지....

특히 토끼도 아닌 것이 하얀색 먼지처럼 몰려다니는 귀여운 캐릭터에 찜 한표를 던져 놓는다. 
그 외 인상적이었던 일러스트는 고슴도치인듯 사자인듯한 캐릭터였는데 역시 나는 토끼인듯...귀가 긴 그 하얀 얼굴이 맘에 든다. 

평생 그림을 그리며 산다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내가 가보지 않은 길이기에 그녀의 내일이 더 궁금하다. 언젠가는 그녀의 일러스트 전시회에 구경갈 수 있는 일이 생기기를 바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