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만찬 - 두 가지 재료로 만드는 147가지 레시피
문인영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싱글밥상 수칙 10계명이 적혀 있는 [싱글만찬]은 싱글들을 위한 밥상차림을 소개해주는 고마운 책자다. 홀로 살아보았다면 공감이 가겠지만 싱글요리의 어려움은 레시피가 아니라 재료구매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소량의 재료를 구입해야하기에 양파 한 망을 사기가 망설여지고 파 한단도 많아 보여 망설이는 쇼핑시간. 

저렴하다고 너무 많이 사 놓으면 분명 버리게 되고, 그렇다고 작게만 사면 비싸지는 억울함. 그래서 싱글요리 레시피는 너무 다양해도 곤란하게 여겨졌다. 매일 다른 레시피의 음식을 해 먹는다면 재료가 너무 많이 낭비될 수 있으니까.

그런 고민을 한 방에 털어내어줄 레시피가 바로 저자의 레시피들이었는데 단지 재미있게 일하고 싶어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었다고 말하는 그녀의 레시피는 간단하면서도 한끼를 멋지게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가득했다. 재료도 딱 두가지만.

두 가지의 재료로 간편한 상차림을 만들 짝꿍들은 굴+마, 닭가슴+브로콜리, 비엔나 소시지+토마노, 신김치+파스타 등등이었는데 재료는 간단하지만 그 맛은 만족스러움을 직접 레시피대로 만들어보고서야 알게 되었다. 꼭 직접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탓에 신김치 파스타와 양배추밥, 스팸깻잎 주먹밥등등을 먼저 해 먹어 보았더니 아주 맛나고 좋아 간식으로도 그만이었다. 

밥은 2인분만, 반찬은 3가지만, 그러나 균형식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싱글밥상의 수칙을 지키면서 재료낭비no, 살찔염려 no, 어려운 레시피no이 3no의 착한 레시피는 싱글의 밥상을 만족스럽게 만들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