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에서 1 미도리의 책장 6
기시 유스케 지음, 이선희 옮김 / 시작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마치 게임처럼....

나는 [신세계에서]를 읽으며 기시 유스케가 던져놓은 세상 속으로 빨려들어가기 시작했다. 어린 시절 보았던 이상한 나라의 폴에서처럼 마법의 공간을 통해 이동하듯 쭈욱쭈욱-.

2008년 제 29회 일본 SF 대상 수상작인 이 작품은 기존의 기시 유스케가 보여주었던 사회고발성 소설과는 사뭇 다르게 보여진다. SF라니...그것도 천 년 후의 미래. 

터미네이터가 나오고 아이로봇이 등장해야지만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 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와 역행하는 미래의 모습도 우리는 분명 가늠해보아야 할테니까 말이다. 완벽하게 보이는 이상향 속에서 전설은 잔혹한 모습으로 다가와 있었다. 지구는 네모나니까 그 끝으로 가면 떨어져 죽는다고 했던 지구 네모설을 믿었던 중세인들처럼 마을 경계밖으로 나가면 위험하다는 어른들의 말을 아이들은 믿어야 했을까. 

화자인 와타나베 사키는 23년이 흐르고서야 열두 살이었던 그날 밤을 회상한다. 우리는 그의 회상을 따라 과거로 잠입할 수 있으며 그 시작은 가미스 66초를 배경으로 하여 수장이었던 아버지와 사서였던 어머니가 자신을 낳던 날에 대한 언급으로 시작된다. 

함께 자란 친구들과 금기시 되던 지역을 벗어나 요괴쥐를 만나는 것도 그들끼리 서로의 몸을 탐닉하는 것도 정상적인 범위의 행위들은 아니었다. 하지만 소설 속에서는 하나도 이상하게 여겨지지 않았다. 처음부터 소설은 SF적임을 시사하고 있었고 판타지의 조각처럼 그 무엇이 나타난들 리얼리티를 고려하지 않아도 좋다는 점을 인지하게 만들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들이 불필요한 기술을 버리고 초능력만 갖고 사는 신인류라는 점과 신세계는 완벽한 유토피아라는 점도 처음부터 인지되고 있었기에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때로는 진실이 더 무서울 때가 있다"는 경고가 붙은 만큼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추고 읽을 수는 없게 만드는 책. 바로 기시 유스케의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