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마법 가이드북
나나에 시즈카 지음, 김소운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2년 3월
평점 :
품절


해리포터 시리즈 속에는 해리와 그의 친구들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그 속에 등장했다 사라지는 수많은 등장생명들. 우리는 그들을 눈여겨 본 적이 었었던가. 때로는 조언자로 때로는 무찔러야 할 대상으로 나타나는 그들을 향해 오늘은 눈을 두어볼까 싶어졌다. 

켈트 민간 설화속 생명들이 해리포터 시리즈 속에서 재탄생되어 우리 앞에 나타났다. 1권부터 시작해 최근작까지 그 속에는 엘프, 드워프, 고블린, 트롤, 폴터가이스터, 픽시, 놈, 굴, 해그, 바살리스크,맨티코어 등등 이 책 속에서 그 재미를 더해주고 있었다. 말하자면 일종의 약방의 감초나 명품 조연들인 셈이다. 

사실 그들은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처음 등장했던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그 속에서 재탄생되어 전세계 아이들의 상상력 속으로 파고들어갔다. 해리포터는 설화 속 생명들을 알리는 가장 파급효과 좋은 선전동화였던 것이다. 그렇다면 그들은 해리포터 어디쯤 등장하는 것일까. 

이 책은 그 등장시기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었는데 1장과 2장에서는 주로 요정, 괴물등의 생물들의 각각 등장시기와 역할을, 3장에서는 빗자루,지팡이,주문 등 마법도구의 쓰임을, 4장에서는 고양이, 부엉이,쥐, 거미, 두꺼비 등 마법사와 함께 하는 동물들을 5장에서는 위치, 키르케, 클리오드나 프롤레마이오스,멀린,모건 르 페이, 파우스트 등의 전설의 마법사를 소개하고 있다. 

77가지 키워드로 만나는 해리포터. 이 책을 읽고 나서 해리포터를 다시 읽으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나 얘 알아."라며 아는 척해가며 볼 수 있는 신나는 모험길이 될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