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상해 하지 마세요 - 지치고 아픈 당신에게 건네는 세상 가장 따뜻한 위로
서혜정 지음 / 포북(for book)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우라질레이션~!!!

여자 다크서클로 줄넘기를 해요~!!!

라니. 한 케이블 방송을 보다가 채널이 멈춰 버렸다. 지금 뭐라는 거야? 제대로 들은게 맞는 거야? 라는 의문과 함께 멈춰진 채널은 그 프로그램이 끝날때까지 고정되어 버렸다. 배꼽을 잡고 깔깔거리다가 프로그램 종료와 함께 정상인으로 돌아왔다. 

바로 [남녀탐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이었다. 이렇게 유명해질 줄 그때부터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 독특한 억양의 성우가 좋아하는 서혜정이었다는 사실은 한참 후에야 알게 되었다. 성우 서혜정. 나는 그녀가 스컬리 역을 할때부터 알고 있었지만 정말 좋아하게 된 건 [이누야사]에서 금강 역을 맡았을때 부터였다. 

금강의 역은 생을 초탈한 듯 하면서도 이누야사에 대한 잔금의 마음이 남아 있고, 냉정한 듯 하면서도 표현되지 않는 마음의 따뜻함을 드러내야 하는 복잡한 캐릭터였다. 그런 금강에 딱 어울리는 성우가 바로 서혜정이었다. 그래서 나는 유독 성우 서혜정을 좋아했다. 

그런데 이토록 이면의 어려움을 안고 살아왔는지는 몰랐다. 너무 가난해서 판자집에서 살다가 그것도 철거로 인해 지붕과 벽없는 정말 방바닥만 있는 집에서 별보며 잠들었던 어린 시절과 장학금을 받고 학교에 다니기 위해 매점에서 일하며 공부했던 시절. 읽다보니 또르륵. 눈물이 흘러내리고 있었다. 

밝게 표현되어 있지만 동심의 마음에 얼마나 많은 멍이 들어버렸을까 싶어져서였다. 성공한 성우 서혜정이 아니라 열심히 살지만 언제나 가난했던 어린 소녀 서혜정이 눈앞에 아른거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책 제목을 [속상해 하지 마세요]로 정했다. 도리어 우리에게 위로를 전한다. 그런 그녀가 더욱더 좋아진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 

대학에 갈 수 없으면 대학이 오라고 하면 된다...는 역발상을 심어준 선생님의 말이 주문이 되어 그녀는 대학에 입학했고, 매번 떨어지던 디즈니의 오디션도 통과했다. 

성우가 되었지만 신입시절 PD에게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아야 했고, 싱글맘이 되어 아들과 딸을 키우고 있다. 아들과 딸은 각각의 의지로 학교 교육을 중단하고 스스로 학업시간을 관리하기를 선택했다. 여느 엄마라면 억지로라도 등교시켰을 테지만 그녀는 그 뜻을 존중해 주었다.

살다보면 이런일 저런일이 많이 생긴다는 말은 그녀의 삶을 두고 하는 말일까. 

속상한 일은 수시로 터진다. 금세 잊힐 만큼 가벼운 속상함이나 두고두고 마음이 찢어질 것 같은 아픔이나 할 것 없이 터지기는 마찬가지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늘 오똑이처럼 일어섰다. 사람과 기회 때문이었다. 사람이 그녀 스스로를 믿게 만들었고, 기회가 믿음을 증명해 주었기 때문이었다. 

걱정거리가 끊이지 않는 날이 없었던 어린 시절을 지나 여전히 걱정이 많은 삶을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우리의 하루하루가 그렇듯 그녀의 하루하루도 우리와 진배없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녀는 극복의 의지를 놓지 않도록 우리를 독려한다. 어쩌면 우리보다 더 많이 가지지 않았을지도 모르는데, 어쩌면 우리보다 더 걱정거리가 많을지도 모르는데 그녀는 상관없다는듯이 우리에게 손을 내민다. 

언젠가 성우 서혜정이 무릎팍도사에 출연하면 좋겠다 싶어졌다. 누구보다도 우리에게 들려줄 희망의 줄기가 많이 보이는 사람이니까. 앞으로 나는 그녀를 더욱더 좋아하게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