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리 사용법 - 카피라이터 정철의
정철 지음 / 리더스북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 머리 잘 굴러가고 있는 걸까?

어느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면 나는 갑자기 시간이 많아진 것이다. 쓸데없는 생각들이 머릿속을 돌아다니게 허락하고 있으니 다시 바쁘게 할 일들을 점검해야 마땅하지만 나라는 사람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인간형인지라 머릿속을 대책없이 무중력의 상태로 놓아버린다. 

내 머리, 얼만큼 사용하고 있는 걸까....

숫자를 등 뒤로 하고 살았더니 손해보는 일들이 많아 어느샌가 셈을 익히기 시작했고, 숫자에는 왠만큼 익숙해졌지만 역시 나는 어떤일에서건 숫자로 환산하는 일은 마뜩찮다. 

머리의 사용 정도도 NCIS 의 애비나 더키의 과학적 분석형 답변으로 듣기 보다는 멘탈리스트의 제인처럼 심리적으로 풀어주거나 본즈의 안젤라식의 그래픽으로 답변해주길 선호하는 편이다. 내 머리 어떻게 쓰고 있는 것일까.

불법사전을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기에 저자의 다른 책을 찾다가 [내 머리 사용법]이라는 책이 있는 것을 보고 얼른 구해보고 있는데, 역시나 좋은 생각들이 많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고민이고 누군가는 해 봤음직한 이야기들이지만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따라 그 말은 지워질 수도 있고 남겨질 수도 있다. 명언록처럼 멋진 표현들을 늘어놓던 저자가 내게 책을 통해 화두를 또 하나 툭 던져 놓는다. 

될 수 있는가?  되고 싶은가?

라고. 아, 나랑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니....!!반갑기 그지 없다.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 명제로 깔고 가고 있던 요즘. 나는 다시 이 문장으로 인해 나를 객관적으로 평가내려보고 있다. 될 수 있을까? 되고 싶은 걸까? 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