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 2 - 同伊
정재인 지음, 김이영 극본 / MBC C&I(MBC프로덕션)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빛과 그림자는 항상 붙어 다니니, 빛이 그림자를 불러 들인다."

희빈 장옥정의 사주에는 이상함이 있었다. 그 스스로 빛의 신분이 되었으나 항상 자신이 그림자로 떨어질 위험을 안고 살아야했다. 자신을 그림자라고 말하던 이상한 사내의 사주풀이. 화무십일홍의 운명이었지만 언제나 자신이 선택한 삶과 사랑을 지키고자 최선을 다했던 여인. 역사 속에서 아름답게 기억될 이름은 아니었지만 그녀 또한 미실처럼 재조명의 빛을 받을 만큼 열정적으로 살다간 여인이긴 했다.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 모차르트와 살리에르처럼 라이벌의 역사 속에서 두 여인을 건져 올린 것은 MBC였다. 우리가 알고 있던 라이벌 구도는 정치적으로나 자리다툼 면으로나 인현왕후와 장희빈이었다. 하지만 [동이]의 전개 속에서 장희빈이 늘 염두에 두었던 것은 동이였다. 훗날 숙빈 최씨가 되는 그녀. 영조의 생모인 그녀를 늘 염두에 두고 있었다. 


동이가 이런 아이였기 때문이다. 


숙종   백성들은 임금의 자리가 부러우냐?

동이  먹을 걱정도 없고 얼어죽을 걱정도 없을테니, 아마 그러할 것이옵니다. 

숙종  먹거리 걱정과 얼어죽을 걱정이 없다면 다른 걱정은 없는 줄 아느냐?

동이  있을 터이나 그건 모두 살아서의 걱정이니 해결할 방도가 있지 않겠사옵니까?

절대군주 왕 앞에서도 제 할말은 또박또박하는 아이였고, 절대 포기하는 법이 없으며 언제나 정법으로 승부하는 것이 동이였다. 흡사 "대장금"에서 장금이가 홍시 운운하던 때와 오버랩되어 동이는 아주 해맑은 소녀로 그려지고 있었다. 

포기하지 않는 한 세월은 자신의 편이 되어 준다고 했던가. 하지만 살아보면 세상이란 옳은 것만이 승리하지 않는 법이다. 그래서 "동이"가 그 주인공인 것이다. 처음부터 불공평한 세상에서 편법이 아니라 정법으로 승부하여 성공을 일궈낸 주인공, 우리는 그녀에게 열광할 수 밖에 없다. 

원작을 보았으니 이젠 더더욱 동이가 기다려진다. 첫방의 시청률을 기대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