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홍콩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홍콩 여행 가이드 총정리,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해외 여행 갔을 때가 생각이 납니다. 호기롭게 혼자 떠난 여행이었는데, 출발하기 며칠 전 서점에 가서 여행서적 몇 권을 사서 열심히 읽고 필요한 페이지는 찢어서 나만의 여행정보맵을 만들어 떠났던 기억이 나요. 이후 친구랑 다녀온 적도 있고 사회생활하면서 출장으로 떠난 적도 있지만 역시 홀로 여행갈 때가 많았어요. 스케줄 조율도 필요없고 원할 때 훌쩍 떠나 별다른 계획없이 평온하게 휴식하다 돌아오는 여행이 좋았거든요.

그때 참고했던 책들이 하나같이 두꺼워서 짐에 포함하면 무겁고 필요한 부분만 찢다보니 너덜너덜해지거나 중간에 페이퍼가 한 장씩 사라져서 당황스러울 때도 있었는데 <에이든 홍콩 여행지도>를 보니 너무 간편해서 만세 부를 뻔했어요. 박스 속 지도들을 다 챙겨가도 부피 차지도 거의 없으면서 너무 가벼울 것 같아요. 아, 홍콩. 훌쩍 떠나고 싶어지네요.

핸드폰, 탭이 있어 와이파이 접속만 원활하다면 바로바로 찾아보기 쉬운 세상이긴 해요.


하지만 국내여행과 달리 해외여행시엔 인터넷 접속이 순탄하지 않을 경우도 있고 배터리가 방전되어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 일이 없어도 역시 여행은 지도를 펼쳐가며 찾아가는 재미를 빼 놓을 수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지도활용이 잦은 편이에요.

중학교 친구의 영향인데 친구는 운전을, 저는 조수석에 앉아 지도를 펼쳐놓고 길안내를 하며 역사테마여행을 다녀오기도 했어요. 'J'타입과 'F'타입이 지도 한 장 들고 여행 다녀온 곳들이 꽤 되지요. 아쉬웠던 건 '홍콩'을 함께 다녀오지 못했다는 점이에요. 둘이 간다면 '홍콩'이라고 외쳐놓고 항상 여행날짜를 정해놓으면 둘 중 하나에게 일이 생겨서 취소되곤 해, "홍콩은 우리랑 인연이 없는 곳인가봐~~" 한탄했지요. 이후 다른 사람들과 해외여행을 갈 일이 생겨도 홍콩만은 친구를 위해 남겨두어 전 아직 홍콩을 가보지 못했어요.

이제는 혼자라도 가볍게 다녀오고 싶은 여행지 "홍콩"

먼저 책자형 맵북을 펼쳐 홍콩 전체 여행지도를 살펴봅니다.

빅토리아피크/에버딘/라마섬/리펄스베이/스탠리...지역명은 큰 글씨체+다른 글자색 으로 마치 팝업글씨처럼 한 눈에 들어오고요, 오션파크/호라이즌 플라자/홍콩해양공원/쿼리 베이/피크 트램 정류장.....장소들은 조금 작은 글씨체+굵은 강조로 찾아보기 쉽게 적혀 있어요.

그 보다 작은 글씨로 합리죽품점/더 베란다/ 카우키레스토랑/골든 밸리처럼 맛집, 관광지 등이 디테일하게 소개되어 있어 2박 3일이든 3박 4일이든 여행일에 맞춰 날짜별 여행동선을 짤 때 참고하기 좋아요. 단순하게 가게명이나 장소명만 표기되지 않고 무엇이 유명한 지, 어떤 것들을 둘러보면 좋은 지, 놀이기구의 경우 신장제한은 몇 cm인지까지 지도 한 장에서 바로 확인되어 편리함은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 생각되요.

그동안은 사진이 첨부된 두꺼운 여행책자들만 봐 왔다면 에이든 도시별 여행지도의 경우엔

∨떠나기 전 여행일정을 짤 때

∨여행지에서 장소를 찾아갈 때

∨다녀온 후 여행 기록을 해야할 때

두루두루 다 쓰여서 손에서 놓을 수가 없을 듯 하네요.




게다가 비가 와도 문제 없지요. 에이든 홍콩 여행지도는 방수지도니까요.

에이든 여행지도에서 제작하는 휴대용 지도는 고급 수입 방수지로 제작되기 때문에 찢어질까봐 가방에만 꼭꼭 숨겨둘 필요없이 촥촥 펼쳐볼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해요.

게다가 평균적으로 3개월에 한 번씩 업데이트를 거친다하니, 올드한 내용들이 아니라 최신 정보들로 채워져 있어 좋아요.





큰 지도와 맵북을 동시에 펼쳐두고 같은 지역을 비교해볼까요?

큰 지도는 홍콩 전체 여행지도 2024-2025홍콩 주요지역 여행지도 2024-2025 이렇게 두 장인데,

주요지역 여행지도는 맵북의 내용을 한 장으로 크게 볼 수 있고,

전체 여행지도에서는 홍콩의 다양한 교통수단 정보(노선/요금/운행시간/배차간격/주의사항 등)와 홍콩에서 먹어볼만한 메뉴까지 사진 첨부되어 있어요.

지도를 펼쳐놓으니 책으로 넘겨보는 것보다 입체적이어서 여행플랜을 짜기 한결 쉬운 느낌이네요.


해외여행 지도만 만드는 줄 알았는데 에이든 여행지도의 경우 국내여행 가이드북, 캠핑지도, 역사지도, 키즈 세계지도 등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지가 넓네요. 다른 해외여행지들이 궁금했는데, 캠핑지도나 역사지도도 은근히 탐나요. 테마여행/스토리여행을 좋아해서 그런가? 취향에 맞는 지도들이 출시되는 줄 알았다면 진작에 구해볼 걸 그랬어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최고의 아날로그 여행지도를 만드는 중'인 에이든 여행지도 덕분에 검색없이 여행을 가볍게 지도 한 장 들고 떠날 수도 있게 되었네요. 간편함과 디테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에이든 홍콩 여행지도"와 함께라면 '파워 J'친구의 도움없이 나홀로 떠나도 걱정없이 다녀올 수 있겠어요. 해외여행.

홍콩을 시작으로 여행지도 컬렉션을 모아보고 싶은 욕심도 생기는 '에이든 여행지도' 해외여행, 국내여행 할 것 없이 지도 여행 추천해요!!!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해당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