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리꿍 - SNS 인기 고양이 리꿍의 일상 포토북
이은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두툼한 왕발을 한 리꿍이는 사랑스러웠다. 인별그램을 하고 있지 않아 스타 고양이들의 소식은 책이 나와야 지면으로 뒤늦게 만나보게 되지만 빠르면 어떻고 느리면 어떤가, 이렇게 사랑스러운 고양이 한 마리를 또 알게 되었다는 것이 중요하지. 평소 고양이서적을 보면서 사진보다는 글이 많아 실망했다는 독자가 있다면 <안녕, 리꿍>을 추천해줘야겠다. 리꿍이와 집사님의 사연은 후반부인 "집사일기"에서부터 글로 적혀 있고 그 이전에는 거의 사진들로 채워져 있다.


처음에 몇 장 넘겨보고 깜짝 놀랬을 정도로 방대한 양의 사진들이 촤르륵 펼쳐진다. 한 마리든 두 마리든 여러 마리든 반려중인 집사는 물론 '나만 고양이 없어'를 외치는 랜선집사들의 마음까지 홀딱 빼앗아갈 사랑스러운 리꿍이는 귀랑 다리가 짧고 발이 통통한 스코티시폴드 고양이다. 둥글넓적한 얼굴에 순둥순둥한 표정까지......리꿍이는 매력부자지만 집사의 사랑까지 듬뿍 더해져 나날이 귀여워져간다.


어린 시절 청력을 잃고 보청기를 착용하며 살아간다는 집사에게 리꿍이는 알림벨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었다. 혼자 집에 있을 땐 누가 문을 두드려도 알 수 없었지만 이젠 작은 소리만 나도 먼저 반응하는 리꿍이를 보며 '택배가 왔나? 남편이 퇴근했나?' 알 수 있고 자연스럽게 주변을 둘러보게 되었다고 했다. 물만 촵촵촵 마셔도 사랑스럽고 눈맞춤만 해줘도 울컥하고만다는 리꿍이 집사에게 리꿍이는 얼마나 소중한 가족인지.......글로 읽은 마음이지만 너무나 와닿아 가슴이 먹먹해져버렸다. 내게도 그런 녀석들이 있기에.



예쁜 옷도 입고 생일날엔 케이크 앞에서 모자쓰고 소원도 빌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지나치는 일상이지만 사소한 순간은 단 한순간도 없을 것이다. 게다가 예쁜 집사님의 그림 솜씨는 또 얼마나 뛰어난지. 리꿍이를 그린 장면이 한 컷 나오는데, 딱 리꿍이였다. 그림 자체가.


책으로 살짝 구경했지만 리꿍이의 일상은 따뜻했다. 세상 모든 고양이의 삶이 리꿍이 같으면 얼마나 좋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