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세자의 살인법 1
서아람 지음 / 스윙테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즐겨보는 프로그램인 'tvN 유퀴즈'에 출연한 유퀴즈검사 서아람작가가 쓴 웹소설 <왕세자의 살인법>은 1권만 읽었을 뿐인데 너무 재미있어서 책장이 술술 넘어갔다. 물론 1권은 사이다보다는 고구마가 가득찬 내용이지만 추리소설+사이코메트리+사극소설이 뭉쳐진 재미난 조합으로 언제 첫 책장을 시작했는지 잊어버릴만큼 가독성 높은 스토리로 채워져 있다.



윤서린, 기억을 읽다

예조판서 윤대감의 큰 딸 서린은 죽은 이의 기억을 읽어내는 능력을 타고 났다. 어린 시절, 열녀문을 세우기 위해 며느리를 굶겨죽인 김진사의 사연을 읽어낸 후 아버지에 의해 능력을 봉인한 채 살아온 서린은 함께 입궁 후 죽임을 당한 동생 아린의 억울함을 풀고자 손의 봉인을 해제시켰버린다. 그 와중에 연이 닿은 세자 이 범의 도움을 받아 몰래 궁 안에서 홀로 수사를 이어가던 중 오랜 기간 투병 중이었던 전 세자 이 헌을 용의자로 지목하고 만다.



이 범, 세자가 되다

중전이 낳은 적장자보다 나이는 위였으나 출신이 천하고 무식한데가 질투심마저 강한 어미 희빈이 거열형을 당하자 그 아들인 범은 목숨을 부지하는 것조차 어려운 상황이된다. 아비의 애정이 하루 아침에 싸늘하게 식는 걸 곁에서 봐온 범은 어미의 처절한 죽음까지 눈 앞에서 봐야했다. 감정적으로 무너질만한 상황이지만 그는 결국 스스로 세자가 되는 길을 찾아냈다. 세자 헌을 제거하기 위해 판 함정이 성공하는 순간 각성해버린 쾌감은 아기 나인을 물에 빠뜨려 죽이는 사건으로 이어졌고 곧 의금부부사까지 사고사로 몰아가며 사극 속 연쇄살인마로 거듭났다. 아직까지는 완전범죄인 가운데....



궁 안에 살인범이 산다

그 누구도 감히 의심할 수 없고 스스로도 완벽한 살인을 행하며 안전한 궁의 담장 안에서 살아가는 왕세자와 그를 저지할 수 있는 유일한 능력자 서린의 대결은 보기좋게 서린의 패로 낙점된듯하다. 모두를 의심했지만 단 한 사람 조력자라고 생각했던 이가 범인이었음을 모르고 믿었던 대가였다. 굳이 남몰래 살인을 저지르지 않아도 명문만 있다면 사람 목숨따위야 파리목숨보다 쉽게 거둘 수 있는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범은 남몰래 저지르는 완벽한 범죄가 주는 스릴감에 빠져있다. 서린이 사라진 궁 안에서 그는 또 다른 희생양을 찾게 될까?



1권에서 서린은 능력은 남달았으나 범인을 잘못 지적하는 오류를 범했고 보기좋게 범의 손바닥 위에서 놀아났다. 궁녀로 신분을 강등당했으나 여전히 충성스러운 무휘와 원수에서 벗으로 거듭난 궁녀 채옥, 손재주가 좋은 도야, 같은 능력을 지녔으나 양 손을 다 잃고만 노승 지알의 도움을 받아 순간순간의 위험은 벗어날 수 있었으나 달라진 건 없었다. 궁에서 내쳐져 빙고로 흘러들어간 서린은 언제쯤 지금의 세자가 연쇄살인마라는 것을 밝혀낼 수 있을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궁에 사는 사람들의 암투는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사랑, 미움, 증오, 배신이 얽히고 설켜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순간들이 속도감 있게 이어지기 때문에 어느 나라의 어느 왕조의 이야기가 얹어진다한들 재미는 늘 보장된 것일 수 밖에 없다. 거기에 왕세자가 완벽한 살인범이고 그를 쫓는 이가 사이코메트리 능력자인 궁녀라면.....소설추천, 책추천 받지 않은 이야기라해도 두 팔 걷어부치고 읽을 수 밖에 없다. 주변 캐릭터들이 좀 더 풍성하게 보태져 16부작이나 20부작 드라마로 각색되어도 너무나 재미있을듯하여 1권을 읽고 2권을 미리 구해놓지 않은 것이 후회가 될 정도다. 배송이 종료된 긴긴 연휴동안 계속 궁금해서 미칠 것 같은 2권을 어서 빨리 읽을 수 있게 되기를........




<<레뷰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읽어보고 올린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