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 TAROT 공식 한국판 - 타로카드 78장 & 한글 가이드북
줄리아 스마일리 지음, 메건 린 코트 그림, 송민경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러스트 메건 린 코트 글 줄리아 스마일리

태어나서 처음 한 말이 "야옹이"였다는 메건 린 코트가 그린 고양이 그림이 그려진 타로카드는 총 78장. 한글공식 가이드북과 박스 케이스까지 더해져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큰 책에 카드가 구성품으로 끼워져 있을 거라는 예상을 깨고 카드 사이즈의 미니북이 박스 안에 함께 들어 있어 반전 매력이 있는 책이기도 하다.

 

20대에 종종 타로 카드점을 보러 가기만 했지 직접 카드 점괘를 볼 생각을 한 적이 없다. 어렵지 않을까? 바른 해석을 할 수 있을까? 그냥 필요하면 3천원 정도 복채를 내고 보는 게 편한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고양이 일러스트가 그려진 타로카드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 없듯 고양이 집사에게 고양이 그림이나 디자인이란....쉽게 지나칠 수 없게 만든 마법의 힘을 발휘하므로.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타로카드는 총 78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중 22장은 메이저 아르카나(운명의 큰 그림을 상징), 56장은 마이너 아르카나(일상의 작은 문제들을 상징)로 나뉜다. 셀프 타로 리딩을 해 본 적이 없어도 걱정없는 건 한글 가이드북이 있기 때문. 180도로 펼쳐 볼 수 있도록 PUR 제본 방식으로 특별 제작된 '공식 한국판 한글 가이드북'은 사이즈가 한 손에 쏘옥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라 펼쳐보기도 손쉽고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구경하기도 편하다.

 

 

어느날엔 고양이 카드 그림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데, 만약 다른 그림이었다면 이렇게 열심히 펼쳐볼까? 싶을 정도로 탐독중이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찬찬히 들여다보면 캣타워에서 뛰어내리고, 깃털을 붙잡고, 쩍벌로 잠들고, 물컵을 쓰러뜨리고, 낚시놀이에 열중하기도 하며 쥐콩이들과 노는 등등 집사라면 익숙한 고양이들의 일상이 담겨 있다. 그 모습이 내 고양이들의 매일매일과 겹쳐져 슬포시 웃음이 나기도 했다. 

 

56장의 마이너 아르카나는 완드 슈트, 컵 슈트, 소드 슈트, 펜타클 슈트 4종류로 나뉘고 각가 불/물/공기/흙을 상징한다. 타로카드의 배열법은 수없이 많지만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타로카드 안내서]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배열법 7개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배열부터 판독까지...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과 카드를 배열하고 뒤집을 때 순서를 지켜야한다는 점만 미리 알고 편안한 마음으로 시작하면 된다.

 

예전에 타로카드를 늘 비슷비슷했다. 몇 개의 카드를 뽑으라고 하고 일렬로 배열한 뒤 해석해주는 방식이라 타로카드를 보는 방법은 한 가지인 줄만 알았다. 하지만 안내서에서는 일렬로 놓는 3카드 배열법,5카드 배열법 외에도 1번 카드와 2번 카드를 크로스 해 두는 '켈틱 크로스 배열법', 돔처럼 위가 솟게 배열하는 '호스슈 배열법', 9장의 카드를 마름모꼴로 놓는 '만다라 배열법',10장의 카드를 나무모양으로 놓는 '생명의 나무 배열법' 등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아직은 카드에 익숙하지 않아 쉽게 일렬로 놓고 보는 3카드,5카드, 단일카드로만 보면서 카드별 고양이 그림과 해석읽기에 더 주력하고 있지만 점점 더 카드 갯수가 늘어나는 방법으로 보기 위해 노력중이다. 짬짬이 꺼내보고 있지만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다.

 

 

 

바로 여기에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있다

당신의 손에 모든 카드가 쥐어져 있고

정말 운이 좋다면 무릎에 고양이까지 앉아 있을 것이다

P6

 

 

*한스미디어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올리는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