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당나라 퇴마사 3 - 천하를 건 싸움 당나라 퇴마사 3
왕칭촨 지음, 전정은 옮김 / 마시멜로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퇴마사] 3권의 이야기는 퇴마사 육충이 어딘가에 감금되고 주인공 원승과 썸을 타던 안락공주가 검은 고양이 요괴에게 홀리면서부터 시작된다. "너는 황태녀가 될 수 있어"라고 달콤한 말을 속삭이며 안락공주를 홀린 검은 고양이는 원승의 손에 죽임을 당했지만 고양이는 한마리가 아니었다. 공주의 모후인 위황후에게도 나타나 시어머니 무측천처럼 되고자 했던 그녀의 욕망에 불을 지폈다. 또 궁밖에서는 '흥당회'가 착전, 즉 고리대금업으로 백성들을 꿰고 있었는데, 이렇게 궁 안밖이 혼란스러운 시점에서 당나라 퇴마사들은 국운을 안정시키기 위해 어떤 일들을 해야했을까.


역사적 사건을 기반으로 했고 역사적 인물들이 등장하는 소설이라 어떤 이들의 결말은 이미 정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말에 대한 궁금증은 여전히 남아 끝을 향해 열심히 책장을 넘기게 만든 소설, 당나라 퇴마사. 사실 몇 차례 앞부분을 되새김질 해야했던 1권과 달리 2권과 3권에서는 제법 가속도가 붙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어버렸다.


안락공주와 사이가 좋지 못한 고모 태평공주는 야망을 구체적으로 드러내며 최종목표를 향해 온갖 계략을 펼쳐왔으며 그 곁에서 천사책의 마지막 주모자로 숨어 지내던 혜범 역시 박차를 가하고 있었다. 놀라운 반전은 천서가 선택한 사람이 우너승이며 모든 것이 이미 정해진 운명이라는 대목이었다. 정말 운명은 정해진 것이며 인간은 그 위에 놓여진 장기말같은 존재일 뿐인 것일까.


능연각 대화재 후, 태평공주 일당은 체포되었지만 늙은 호승 혜범은 사라졌다. 뭔가 다음 권의 에피소드를 접어둔 것만 같아 살짝 기대가 된다. 책을 읽기 전까지 당나라는 그저 중국 드라마 속에서만 존재하던 암투가 만연한 나라였다. [유양잡조],[유괴록]을 읽어본 일이 없어 당나라를 두고 판타지적 상상력을 펼쳐본 일이 없었다. 하지만 작가는 당을 두고 신비하고 ㄷ웅대하고 변화 많고 열려 있는 시대라고 한다. 당나라와 퇴마사. 오묘한 조합인데, 제법 잘 어울린다. 3권까지 읽고보니.

■ p286 큰 어지러움 다음에야 큰 다스림이 생겨나는 법

■ p638 모든 것이 이미 천서에 운명 지어져 있으니 돌이킬 수 없느니라




* 출판사(마시멜로)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