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빛나는 순간
파울로 코엘료 지음, 윤예지 그림, 박태옥 옮김 / 자음과모음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때론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짧은 한 문장이 오히려 마음을 파고들 때가 있다.

짧고 간단한 문장, 복잡하지 않은 구조의 소설로 쉽게쉽게 읽히지만 그 여운을 매번 오래 남기는 작가 파울로 코엘료. 이번 책 역시 두껍지 않았다. 핑크색 표지에 초록눈 고양이가 그려져 있어 '혹시 고양이 이야기가 등장하려나?' 했지만 나만의 착각일 뿐이었다.

 

시리즈북으로 인상깊게 본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서적'들 중 하상욱 시인의 책 같은 느낌이 났다.

 

평범하면서 모진 것보다는 좀 미친 듯해도 행복한 것이 낫습니다

p25

무엇이든 잃어버릴까 봐 전전긍긍하면 대개는 잃어버립니다

p46

설명하느라고 애쓰지 마세요. 사람들은 듣고 싶은 것만 듣습니다 남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p126

안 될 이유만 따지다 보면 될 일도 안 됩니다

p43

 

 

물론 모든 페이지가 한 줄 혹은 두 줄로 마무리 된 건 아니다. 한 페이지를 빼곡히 채운 글들도 있고 1,2,3,4,5.. 이렇게 번호가 붙여진 문장들도 있다. 하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그 문장들조차 참 간결하다. 어려운 말로 헷갈리게 만들지도 않을 뿐더러 돌려 말하지 않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쉽다.

 

좋은 말들이 있어 친구에게도 들려줬는데, 내게 인상적인 구절 모두가 친구에게 도움이 되는 건 아니었다. 같은 페이지를 읽어도 현재의 상황에 따라, 취향에 따라 그 느낌은 다르게 남는 모양이다. 소설이 아닌 에세이로 만난 파울로 코엘료의 신작은 후루룩 쉽게 읽히면서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읽기에도 적당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