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고양이를 믿을래 - 인간의 구멍난 마음을 채워주는 고양이라는 기적
째올누나 지음 / 마음의숲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인의 마음을 다 알게 된다면 우리는 얼마나 불편한 삶을 살게 될까. 적당히 짐작하고 적당한 거리에서 적당히 아는 편이 편할 때도 많은데. 하지만 고양이의 마음은 다 알게 된다고해도 마음을 다치게 될 것 같지 않다. 왠지 모르지만 믿는구석 같달까.

 

그런 의미에서 <차라리 고양이를 믿을래>라는 제목은 참신하게 들린다. '체다'와 '올리'가 강아지를 좋아하던 사람을 어떻게 '고양이를 사랑하는 인간'으로 개조시켰는지 구경해볼까.

 

6살 연상의 남편과 집사 째올누나는 애초에 고양이를 키울 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모든 묘연이 그렇듯 사람의 계획 따위와는 상관없이 고양이전지적시점으로 진행된다. 2015년 7월 시댁 식구들과 여름휴가겸 떠난 치악산행 중 고양이를 발견하게 될 줄 누가 알았으랴. 시댁 식구를 따라 집으로 온 치악산 고양이를 맘에 둔 건 시아버지였지만 갑자기 마음을 빼앗긴 며느리의 집에서 '체다'라고 불리며 살고 있다. 알 수 없다. 진짜. 묘연이란.

 

올리브처럼 작고 까만 코를 가진 '올리'는 인터넷 카페에서 입양한 고양이로 처음 두 마리의 고양이를 반려한다고 했을 때 친정에선 반대했다. 하지만 체다와 올리를 만나보곤 홀딱 반하셨다고 하니~ 고양이의 매력이란 참!

 

두 마리가 뿜어대는 매력은 더 많은 고양이를 돌아보게 만들기도 했다. 집사는 회사 주변 길고양이들을 돌보면서 '회사를 오래 다녀야 할 목표'가 생겼다고 했다. '야옹마을'이라 불리는 고양이 터전을 오래오래 지켜내기 위해서. 그런가하면 케어가 필요한 '두찌'와 '얼룩이'는 치료 후 입양가서 집냥이로 새 삶을 살고 있고, 임보했던 '오즈'는 사람인연까지 물고와 여행갈 땐 서로의 고양이를 돌봐주는 사이가 되었다. 페이지마다 훈훈함이 가득해 읽는 내내 행복했다. 간혹 반려동물 서적을 읽다보면 가슴 아픈 사연들과 마주할 때도 있지만 <<차라리 고양이를 믿을래>>는 처음부터 끝까지 미소를 가득 머금고 읽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