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업 - 상 - 아름답고 사나운 칼
메이위저 지음,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소설 10억뷰','누적 500만부','2020년 중국 화제의 드라마 원작'.

화려한 타이틀을 단 소설 <<제왕업>>은 사전만큼 두툼했다. 총 2권으로 나뉘어진 방대한 이야기 속 주인공은 열다섯 살에 성년식인 계례를 치르게 된 앳된 소녀 '아무'. 중국 역사 드라마를 보면서 계례를 치르는 장면을 본 적은 없지만 모든 소녀가 이렇게 치렀을까 싶을만큼 의식은 화려했다. 궁의 내명부에서 의식을 참관하고 명문가 여인들이 구경꾼으로 모인 가운데, 태자비와 장공주 그리고 황후마마까지 등장한다. 초반부터 특별한 신분임이 드러난 아무는 공주의 딸이자 친고모를 황후로 둔 왕가의 소녀다.

 

 

핏줄로 이어진 태자나 둘쨰 전하보다 고모가 싫어하는 가문의 피(연적 사귁비 집안)가 섞인 세째 왕자 자담과 꽁냥꽁냥 연애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지만 인생은 흐르는 물처럼 주어지는 것이 아닌 법. 자담과의 혼인을 꿈꿨던 아무는 그와 강제로 헤어져 집안의 결정에 따라 얼굴도 모르는 예장왕 소기와 결혼하게 된다. 여러 전투에서 이름을 날리며 나이 서른에 천하를 징벌한 장군소기. 결국 혼례를 올리게 되었지만 첫날밤도 치르지 않은 채 그는 전장으로 다시 떠나버렸다. 경외의 주인공에서 하루 아침에 소박맞은 여인으로 소문나 버린 아무는 집을 떠나 모처에서 요양하며 3년 동안 소녀에서 여인으로 성장했으나 남편의 무관심은 여전했다.

 

 

한술 더떠 남편을 노린 적국 왕자 하란잠에 의해 납치되면서 온갖 수모를 겪는다. 애증을 쏟아붓는 하란잠. 애초에 가질 수 없는 여인을 손아귀에 두고 욕심을 부리다 예장왕에 의해 소탕되는데, 그 과정을 겪고 나서야 아무는 어렵게 남편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간의 오해를 풀고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되나 싶은 시기에 나타난 남평의 여인들. 그리고 가족이 숨겨왔던 진실. 자신이 더이상 존귀한 존재가 아닌 정세에 따라 놓여진 장기말처럼 쓰여졌다는 사실에 슬픔과 절망을 느끼게 된 아무는 남편과 함께 권력의 중심으로 뛰어들게 된다.

 

 

여주인공의 영특함과 아름다움, 왕가의 얽힌 잇속, 배신이 난무한 인간관계가 빠르게 펼쳐지면서 처음엔 두껍게만 보였던 한 권이 휘리릭 읽혀졌다. 과연 이 한 권의 내용이 방대한 중국 사극 드라마의 몇 편에 해당될는지는 모르겠지만 40부,50부,120부.....길이를 짐작할 수 없는 드라마의 원작치고는 빠르고 쉽게 읽히는 편이다. 장쯔이 주연의 <강산고인>이 방송되면 원작 소설과 비교해가며 다시 읽어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