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드뷔시 전주곡 - 휠체어 탐정의 사건 파일, <안녕, 드뷔시> 외전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승선까지 20미터.

72세 노인과 90세 노인의 휠체어 경주를 미친듯이 목소리를 높여가며 사람들이 응원하고 있다. 10월 9일 운동회 당일, 무엇이 이토록 두 노인의 경주에 열광하게 만든 것일까. 시작은 사소했다.

 

예민하지만 뚝심있게 인생을 밀면서 살아온 고즈키 켄타로가 살고 있는 야마모토 고지대의 '저택 마을'에서 노인만을 골라 습격하는 연쇄 사건이 일어난 것. 슬쩍 미는 정도지만 균형을 잃기 쉬운 노인들은 큰 부상을 당하곤 했다. 77세, 85세, 80세....노인들이 다치는 일이 발생했지만 경찰에서는 범인을 특정짓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 피해자가 셋이 되었을 때 고즈키 켄타로의 눈에 든 건 습격당한 노인들이 토박이 출신이라는 점이었다. 전입해 온 신흥주택가의 노인들이 아닌 마을에서 나고자란 고령자들만 노리는 범죄.

 

휠체어 없이는 움직일 수 없는 자신을 희생양 삼아 범인을 꾀어내려해봤지만 실패한 그는 또 하나의 덫을 준비했다. 65세부터 90세까지 노인들이 요양보호사 없이 휠체어를 타고 달리는 경기는 제안한 것. 단순히 범인을 잡기 위한 제안이었으나 사람들은 점점 열광하기 시작했고 응원의 목소리가 커질 무렵 겐타로와 사부리의 휠체어가 부딪혔다. 그리고 사람들이 보는 가운데 그 일(?)이 일어났다.

 

<안녕, 드뷔시 전주곡>은 휠체어 탐정 켄타로 할아버지가 기지를 발휘해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2009년 발표된 <안녕, 드뷔시> 의 스핀오프 버전이다. 5편의 이야기 속에서 겐타로는 밀실 살인 사건도 풀어냈고 보험금 때문에 재활치료 중 죽을 뻔한 남자도 구해냈다. 은행강도 4인조는 자신의 직원으로 채용했으며 독살당한 죽마고우의 죽음도 제법 쉽게 풀어냈다. 가장 가까이에서 그를 케어하며 돕기도 하고 말리기도 하는 요양 보호사 미치코는 <안녕, 드뷔시>에도 등장하기 때문에 낯설지 않았지만 이렇게 독특한 캐릭터인 할아버지 탐정이 죽어버린다는 건 참 아쉽다. 결말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한숨은 더해질 수 밖에 없다. 좀 더 읽고 싶다! 이 책을 읽고 난 다음 마음에 남겨진 솔직한 소리다. 켄타로와 미치코 콤비에 대한 아쉬움을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로 달래야겠다. 시리즈의 다음 권들이 어서 빨리 번역되어 나오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