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2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드라마 '무미랑전기'를 보고 있어서인지 책 읽는내내 드라마 이미지가 덧입혀져 상당히 입체적으로 읽힌 <<잠중록(2)>>. 1권에 이어 2권도 단숨에 읽어버렸을만큼 여전히 재미있다. 그래서 3권이 언제 나올까? 목빠지게 기다리는 중인데, 총 4권이라는 남은 두 권에 걸쳐 황재하 가족의 비극의 비밀이 밝혀질지, 또 다른 사건을 해결하고 4권에서 그 흑막이 걷히게 될지 감이 오질 않는다.

 

정인이 있어 정략결혼을 피하기 위해 가족을 독살했다는 누명을 쓰고 '촉'에서 피신해온 아름다운 여인 황재하는 자신의 결백을 밝혀줄 동앗줄로 황제의 넷째 동생인 기왕을 선택했다. 그의 신임을 얻기 위해 황후가 얽힌 사건을 해결하는 동안 새 신분을 얻어 기왕부의 환관 양숭고로 살게 되었지만 황후, 정인이었던 우선, 약혼자였던 왕온만은 숭고가 여인이라는 사실과 가족을 독살해서 수배중인 황재하라는 진실을 알고 있다. 물론 새신분을 준 기왕까지.

 

사랑, 미움, 필요...서로 얽힌 목적은 다르지만 그들 중심에서 팽팽한 긴장을 유지하며 재하는 새로운 사건을 맡았다. 자신 때문에 기왕부에서 쫓겨난 장항영이 연관된 살인사건을...

 


공주부는 저주 받은 것일까?

 

 

사람들이 많이 모인 천복사 열린 법회에서 거대한 양초가 폭발했다. 그 와중에 사람이 불타 죽었는데 그는 공주부 환관 위희민이다. 거들먹거리기 일쑤고 공주의 위세를 등에 업고 못된 짓을 일삼아온 그의 죽음을 두고 사람들은 '천벌'이라며 손가락질 했는데 최근 그는 초를 배달 온 착한 처녀의 인생을 망가뜨려 버린 장본인이기도 했다. 엄마 없이 엄한 아버지 밑에서 참하게 자란 적취는 공주부에서 매질을 당하고 밖으로 버려졌다가 문둥이 손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마을 모두가 알게 되자 아비는 죽으라며 그녀를 내쫓았고 진짜 자살하려한 그녀를 장항영이 구해 집에 숨겨두고 있었다.

 

일전에 자신을 도운일로 실직하게 된 항영에게 좋은 자리가 생기자 기뻐했던 재하는 그가 곤경에 빠지자 사건을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선왕이 남긴 의문의 그림과 잇따른 공주부의 비극(환관의 죽음-부마의 부상-공주의 죽음)을 풀어내는 일이 숙제처럼 그녀 앞에 던져지고.....그토록 보고파했던 정인 우선은 곽숙비의 정인으로 나타나 그녀의 마음을 어지럽혀댔다.

 

묵묵히 자신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준 남자 기왕, 거절당했다고 오해한 채 그녀를 혼인으로 묶어두고 있는 남자 왕온, 함께 자라 정인이 되었으나 그녀를 미워하고 있는 남자 우선, 눈 앞의 재하를 알아보지 못한 채 숭배하고 있는 남자 주자진. 네 남자와의 케미가 너무 좋아서 4권까지 이 매력적인 관계가 어그러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중반 정도 읽다가 대충 범인은 눈치채버렸지만 재미는 반감되지 않았다. 다만 2권에서도 재하네 가족을 독살한 범인의 윤곽을 알 수 없어 더 궁금해져 버렸으며 어서 빨리 3권의 번역본이 출간되기를 손꼽아 기다리게 되었다. 중국을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사극 로맨스는 번역도 매끄럽고 이야기의 흐름도 자연스러워서 막힘없이 술술 읽힌다. 너무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