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가 없어도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정민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날개가 없어도>는 작가의 여러 시리즈 중 어떤 시리즈에 속한 이야기일까. '와타세 경부 시리즈','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 시리즈','법의학 교실 시리즈' 모두 재미나게 읽고 있어서 어느 쪽이든 상관없지만 시리즈에 속한 인물 중 누가 또 등장할것인지 궁금해졌다. 읽기전부터.

지금껏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하게 만든 <연쇄 살인마 개구리 남자>류가 아닌 <안녕, 드뷔시> 풍의 소설인 <날개가 없어도>는 장래가 촉망되는 마라토너였던 여주인공이 옆집에 사는 동창이 몬 차에 치여 장애인이 되지만 이를 극복하고 장애인 육상경기에 출전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성장이 담긴 감동 스토리같았지만 역시 범죄와 추리를 빠지지 않았다.

목숨은 건졌지만 다리를 잃은 사라의 미래는 불투명해졌다. 이웃들의 위로, 달라진 회사 사람들의 눈초리, 가족관계 등등....예전과 달리 어긋나기만하고... 무엇보다 달릴 수 없다는 사실에 절망한 사라는 창을 열고 옆집을 향해 미친듯이 소리 질러보지만 달라지는 건 하나도 없었다. 하지만 사라를 다치게 만든 동창이 죽으면서 자살과 타살 두 가지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누카이 형사가 수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사라에게서 수상한 점들이 포착되기 시작했다. 고가의 의족을 두 개나 연달아 주문했던 것. 그녀의 재정상태로는 불가능한 일이어서 이누카이 형사는 사라를 계속 주시하고 있었다. 게다가 그녀와 접촉한 변호사는 그 악명 높은 미코시바 레이지가 아닌가.

감질맛나게 수사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안녕, 드뷔시>에서처럼 평온하게 주인공의 심리 상태에 포커스를 맞춘채 이야기의 흐름이 진행되다가 결과를 자연스레 알려줌으로써 살인사건보다는 장애인 육상 선수로 발돋움하려는 그녀의 노력에 더 집중하게 만든다. 작가의 노련한 계산은 감동과 시원함 둘 다를 안겨주는데, 무엇보다 전작들에 비해 잔혹하게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