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별의 금화 마탈러 형사 시리즈
얀 제거스 지음, 송경은 옮김 / 마시멜로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안드레아스 그루버'와 '넬레 노이하우스'의 시리즈를 신작출간때마다 기다렸다가 읽고 있어서 독일소설이 낯설지 않았다. 북유럽 소설, 일본소설, 인도소설, 미국소설, 유럽소설, 중국소설....물론 장르별/ 작가별로 그 분위기는 사뭇 다르지만 소설의 배경이 되는 국가가 동일할 경우 같은 향을 내뿜기도 하는데, 독일 소설가의 작품 속에서도 비슷한 향기가 묻어났다.

 

 

작가 '얀 제거스'의 작품은 처음 읽게 되었지만 '별의 금화'는 <너무 예쁜 소녀> 와 <한여른 밤의 비밀>까지 3권으로 구성된 독일 스릴러 시리즈라는 소개글을 읽고 나머지 권들도 궁금해진다. 다만 3권 다 읽지 않았다고 해도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는데는 하등의 문제가 없는 독립적인 한 편 구성이기에 시간이 될때마다 한 권, 한 권 찾아 읽으면 될 듯 싶다.

 

 

 

keyword / 시골마을. 사고. 권력자의 은밀한 비밀. 독일 최고의 기자.

 

 

 

'마탈러 형사 시리즈'는 슈바르첸펠스라는 마을에서 일어난 사고로부터 시작된다. 오토바이 사고를 목격한 쥘레만은 신고 대신 현장에서 사진봉투를 챙겨갔다. 누구나 알고 있는 그 남자의 비밀이 담긴 봉투를......그리고 그는 곧 킬러에게 쫓기기 시작했다. 한편 강력계 팀장인 마탈러는 반갑지 않은 전화 한 통을 받게 되는데, 친분이 있는 기자 안나로부터 걸려온 전화였다. 헤를린데 쉐러라는 유명 저널리스트를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고 안나와 함께 초블릭 호텔로 향한 마탈러 앞에 던져진 저널리스트의 시체와 수상해보이는 정황들이 그를 사건 속으로 밀어넣었다. 단서를 찾아나가는 그의 앞을 자꾸만 가로막는 라이벌 형사의 의도와 그들이 숨기고자한 비밀은 대체 누구를 위한 것인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생각보다 약했던 장소 '클럽 별의 금화'는 아쉬움으로 남았다. 혼다 데쓰야의 <<스트로베리나이트>>를 읽었을때만큼 강한 충격을 기대했건만 '아동학대 포르노사진'이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정곡을 찔러내거나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메시지가 남겨진 것 같지도 않아 '좀 약한데' 라는 느낌이 남아버렸다.

 

 

유명기자가 살해된 현장. 보지 말아야할 것을 본 것을 단죄하기 위해 눈에 총을 쏘았을텐데.....CSI급 디테일한 수사나 대담하면서도 긴박하게 몰아가는 스피드함이 더해졌다면 더 재미나게 읽을 수 있지 않았을까. 마지막 장을 덮고 잠시 상황을 머릿 속에 영상으로 그려본다. 장면장면을 빠르게 편집하면서 쫓기는 쪽과 쫓아가는 쪽을 상상하면서....역시 영화로 옮겨지면 훨씬 더 매력적인 장면이 연출될 것 같아서 슬쩍 미소 지어보면서......

 

 

자신의 추악함을 덮기 위해, 가진 것들을 잃지 않기 위해 타인의 목숨을 쉽게 앗아갈 수 있는 사람들에게 철퇴가 내려지길 바랬다. 정의로운 사회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적어도 소설이나 영화에서만큼은 고구마가 아닌 사이다형 결말을 꿈꾸기 때문이다. 독일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얀 제거스의 <<클럽 별의 금화>>에서도 비밀의 보따리는 풀렸다. 단죄 받을 사람은 단죄받고 실타래처럼 엉커있던 사건도 마지막 엮임까지 풀어냈다. 마침 독일엥서 드라마로 방영되었다고 하니 형사 마탈러역의 배우가 상상속 마탈러와 싱크로율이 얼마나 일치할지 한 번 찾아봐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