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머 형사 해리 홀레 시리즈 6
요 네스뵈 지음, 노진선 옮김 / 비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네스뵈가 꾸준히 집필 중인 '해리 홀레 시리즈'의 최신작 [리디머]는 소설 앞에 '스노우의 직전 이야기'라는 머리표가 붙여져 있다. 강렬한 인상을 받았던 [스노우]의 전작이라니......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소설의 첫 페이지를 펼쳐들었다.

 

 

 



▶ 해리의 시계는 오늘도 바쁘게 돌아간다. 사건이 터졌고 범인을 추적해야했고 해결해야만 했다. 이번 편에서 해리에게 대적하는 상대는 한 명이 아니었다. 누군가 '어린 구세주'라고 불리는 살인청부업자에게 살인을 의탁했고 크로아티에서 온 암살자는 해리네 동네를 휘저어놓았다.

모든 일은 우연에서 시작된 듯 하였고 우연히 저지른 실수 같아 보였지만 그 모든 일은 신이 아닌 인간의 계획 속에서 일어날 사건들이었다. 다만 암살자의 비행기가 기상악화로 인해 지연되지 않았다면 뒤이은 죽음들은 발생하지 않을 일들이긴 했지만......

욘과 로베르트 형제의 '구세군' 내에서 위치는 확연히 달랐다. 매력적인 약혼자와의 결혼을 앞 둔 촉망받는 존재인 '욘'과 달리 로베르트는 평범했다. 하지만 암살자는 평범한 로베르트를 저격했다. 그는 누구에게 어떤 이유로 원한을 산 것일까? 원인과 이유 그리고 범인을 쫓던 형사 해리는 동료인 할보르센을 잃었다. 그의 분노에 기름이 부어진 가운데, 10대의 어린 소녀들을 강간한 것으로도 모자라 폭력까지 휘두른 인물이 '로베르트'가 아니었음이 밝혀지고 살인을 청부했던 그가 실수로 살해되었음이 밝혀진다. 그리고 암살자에게 저격당했다고 생각했던 할보르센의 생명을 앗아간 사람은 다른 사람이며 암살자는 원래의 목표였던 인물을 뒤쫓고 있음도 밝혀진다.  돈을 받고 타인의 생명을 거두는 자와 선한 마스크 뒤로 악랄한 짓을 서슴지 않았던 자, 둘 중  누가 더 나쁜 놈인가!!!!

사실 스노우맨을 읽은 지 너무 오래 되어서인지 '직전이 이야기'라고 해도 스토리 연결이 쉽지 않았다. 그래서 이 뒤에 스노우맨이 나타난다고??? 무슨 연관이 있었던 건가? 싶어진다. 그래서 리디머를 읽고난 지금, 다시 스노우맨을 꺼내 읽어야겠다 싶어졌다. 순서대로 번역되어나왔으면 좋았겠지만 한 권, 한 권 따로 읽은 뒤 다시 그 순서를 정리해서 순서대로 복습독서를 하는 것도 재미있는 일처럼 여겨져서 조만간 시간을 내어서 "박쥐 - 바퀴벌레 - 레드브레스트 - 네메시스 - 데빌스 스타 - 리디머 - 스노우맨 - 레오파드 - 팬텀" 순으로 다시 읽어보려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