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진짜 이모티콘으로 돈 버는 책 - 구상부터 출시까지 카카오톡 A급 작가의 4주 특강
임선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낙서가 제 2의 월급이 되어준다면 얼마나 신날까. 이모티콘 15개로 억대 연봉을 받으며 사는 이모티콘 작가의 책은 생각보다 얇았다. 물론 책을 한 권 탐독했다고해서 바로 그녀처럼 억대 연봉 작가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녀는 그림을 전공했으며 일반인에 비해 색감이나 그림에 노출이 많은 삶을 살아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림을 전공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고 격려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는 것일까.



사실 책을 읽기 전엔 반신반의했었다. 하지만 금손 이웃들의 낙서를 떠올려보면 아예 불가능한 일도 아닌 것 같았다. 실제로 탐날만큼 깜찍한 그림을 그리는 지인들이 주변에 여럿 있기 때문이다. 솜씨좋은 누군가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읽으면 진짜 이모티콘으로 돈 버는 책]을 살펴보자.

 

보통 24컷 정도 그린다는 스케치 속 그림들은 카톡에서 많이 봐 왔던 이모티콘이엇다.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만큼 단순하면서도 귀엽고 따뜻했다. 무엇보다 자극적이지 않아 좋았던 그림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 세상에 출시된 것일까.

 

 깜찍한 데일리 이모티콘에서부터 시즌 상품, 타깃 상품들이 기획되는데, 일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빼빼로데이, 할로윈, 크리스마스, 설날 등이 바로 그런 날들이었다. 컬러 역시 복잡하지 않았다. 정해놓은 몇 가지 색깔들이 번갈아가며 24컷 그림 속에 칠해진다. 쉽게만 보였던 캐릭터들은 '기억하기 쉬운지','시대성이 고려되었는지','특징이 부각되었는지'..등등이 체크된 작품들이었고 완성본이 나올때까지 한 주, 한 주 계획대로 꼼꼼하게 작업된다는 점 역시 인상적이었다.

 

 

카톡을 주고받으며 쉽게 구매했던 이모티콘이 탄생되는 과정도 재미있었지만 억대 연봉으로 누군가의 새 삶을 열어준 기회의 장이었다는 점도 놀라웠다. '나도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면 주저 없이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그 두께도 상당히 얇아서 들고다니면서 틈틈이 보기에도 좋았다. 어린 시절 노트를 펼쳐놓고 동생이랑 사부작사부작 그려댔던 낙서들도 생각이 났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