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봄...봄...봄이 왔어요

아무리 추워도 3월이 되면 봄의 기운에 맘이 설레인다. 봄은 피부의 촉감으로 느끼기 전에 맘으로 부터 먼저 오는 것 같다.

겨울을 벗어 버리고 성큼 다가 온 봄을 맞으러 가족들과 함께 전주로 소풍 다녀왔다.

긴 방학 동안 나름대로 바쁘게 지내온 아들에 대한 대견함과 안쓰러움이 있어 개학 하기 전까지

기회가 된다면 가까운 곳에라도 자주 다녀와야 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역시 만만한 곳이 전주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전주 한옥마을 대신 남부시장 2층에 있는 청년몰에 다녀왔다.

 

 

 

복잡한 시장 골목을 지나서 계단을 올라가니...철사줄에 대롱대롱 매달린 주전자 풍경이 바람에 부딪치며 쨍그랑 쨍그랑 소리로 반긴다.

'적당히 벌고 아주 잘 살자'는 구호가 눈에 띈다.

아기 자기 하면서도 소박하고 개성있는 작은 가게들이 남부시장 2층에 나란히 들어 서 있다.

 

   

 

손님도 느긋하고 주인은 더 느긋하다.

주인 혼자 커피를 내리고, 와플을 굽고, 고구마도 튀겨낸다.

하지만 오래 걸린다며 재촉하는 손님도 없고... 주인 역시 주문을 받으면 그제서야 씻어놓은 고구마를 자르고 설탕에 버무려 튀겨낸다.

그 사이 손님들은 가게 안에 틀어놓은 음악을 듣거나 약간 빈티지한 가게를 사진기에 담아낸다.

불같이 뿜어져 나오는 뜨거움보다는

어설프지만 꺼지지 않는 화롯불처럼 은근한 힘이 느껴지는 곳이다.

 

 

 

착한 보이는 청년 직접 재배한 고구마로 맛탕을 만들어 파는 고구마니아에서 맛탕 한 접시를 이쑤시개로 콕콕 찍어 맛있게 먹었다.

뽕나무 요리집인 뽕의 도리, 볶음 요리 전문점인 더 플라잉 팬,  핸드 메이드 강습소인 그녀들의 수작, 환경을 생각하는 재활용 디자인 가게인 나는 나, 식충 식물을 파는 범이네 식충이 그리고 고양이 테마카페인 카페나비는 핸드 드립커피를 판다.

 

 

가게 이름 만큼이나 파는 것도 특색있고 나름대로 의미있는 제품과 먹거리들을 팔고 있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도 자신의 길을 찾지 못해 고민하고 힘들어 하는 청년들도 많은데... 소박하지만 소신있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젊은 청년들이 모인 곳이라 더 의미 있는 것 같다.

꿈을 파는 곳...

꿈 꾸며 살기를 소망하는 청년들이 모인 곳에서 봄 기운 담뿍 느끼고 돌아왔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ppletreeje 2013-03-05 2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마음에 드는 말입니다~~^^ '적당히 벌고 아주 잘 살자' ㅎㅎ
전주에 다녀 오셨군요. 아이구, 저 냥이 튼실하니 한 번 쓰다듬어 주고 싶어요. ㅋㅋ
아몬드를 솔솔 뿌린 맛탕도 참 맛나 보이고, 샵들도 참 맘에 드네요~~
착한시경님 덕분에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다 갑니다.^^
평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착한시경 2013-03-07 00:26   좋아요 0 | URL
저희 가족은 전주를 너무 좋아하고..자주 가는 편인데..언제나 가도 참 좋은거 같아요..특히 한옥마을 안에 있는 전동성당은 종교를 떠나서 참 아름답고 편안한 곳이에요..최근에 성당기행이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종교 건축물에 관심이 많이 가네요^^기회가 되시면 꼬옥 가보세요^^ 청년몰도 좋았어요..

appletreeje 2013-03-07 09:44   좋아요 0 | URL
전주는 저희 가족도 참 좋아하는 곳이지요~^^
전동성당도 그렇구요. 남부시장의 청년몰은 몰랐었는데 기회가 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
ㅎㅎ '성당기행'. 저도 이번에 반값도서로 읽고 친구에게 선물했어요.
디자인하우스에서 나온 책들을 아주 오래전부터 좋아했는데 이번에 성당기행으로 다시 만났네요.^^
착한시경님!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