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사는 예쁜 봄꽃이 피면 다시 오기로 하고 오늘은 자산동 벽화마을에 다녀왔다.
하늘 아래...첫번째 동네

겨울의 끝자락에서 좁은 골목길에는 아직도 다 타버린 연탄재 더미가 가득 쌓여있다.

한 사람이 겨우 다닐 수 있는 좁은 길의 담벼락에 무궁화도 피고, 민들레도 피고, 해바리기 꽃과 연꽃도 활짝 폈다. 꽃바구니에 담긴 이름 모를 꽃이 바람을 타고 어디론가 날아간다.
흙에 뿌리를 내리진 못했지만 햇빛과 비를 맞아 담장에서도 꽃을 피웠나 보다.

 

 

 

또...좁은 샛길 담벽에는 빨간 자두꽃과 주렁주렁 매달린 포도송이 그리고 때 이른 수박이 덩쿨째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다.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에 따라 신나게 노는 아이들이 표정이 잼있어 죽겠다는듯...익살스럽다.
특히 이 마을에는 꽃그림 벽화가 많아 인상적이다.
김천에서 가장 먼저 아침과 밤을 맞이 하는 달동네...

그들의 고단한 삶을 위로해주는 꽃들이 벽과 벽을 타고 이어졌다. 심심한 벽이 그림과 만나 살아있는 거리가 되었다...


비는 싫지만 소나기는 좋고
인간은 싫지만 너만은 좋다.
내가 새라면 너에게 하늘을 주고,
내가 꽃이라면 향기를 주겠지만..
나는 인간이기에 너에게 사랑을 준다.


 

요렇게 멋진 글귀도 그림과 참 잘 어울린다. 모처럼 먼 곳까지 놀러 온 맑음이도 신났고...잠시나마 메이플 세계를 잊은 민규도 즐거워 보인다.

부실한 캠코더로 열심히 우리를 찍으러 다니는 남편은 혼자 VJ특공대 놀이에 빠졌다.

그래도 민규는 아빠의 놀이에 나름 맞춰주려 노력하고~나는 렌즈를 열심히 피해 다녔다...아~앞으로 당분간 VJ놀이가 계속될꺼 같아 살짝 불안할 뿐이다.

한동안 DSLR에 빠져 열심히 찍사를 하더니...이제는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야 한다며  캠코더로 동영상을 찍는다.

 


벽화마을을 한바퀴 돌고, 김천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중국만두'에 갔다.
너무 허름해 보여서~문 앞에서 살짝 망설였는데...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 손님이 너무 많아서 놀랐다.

그리고 주문을 해 놓고 차 안에서 기다리는 사람도 많았는데...맛을 보니 기다려 사 올만 곳이다.
중국 화교 부부가 하는 직접 운영하는 만두집인데...메뉴도 만두와 찐빵 두 종류 뿐이다. 남편은 손반죽을 해서 만두피를 밀고, 아내는 배추와 돼지고기 소를 넣어 만두를 빚는다.
그리고 아들로 보이는 청년이 무쇠솥에 연실 뜨겁게 만두를 쪄 낸다.
느끼한 맛이 없이 달고 너무 맛있다. 양념간장도 특이하고 양도 푸짐하다.

간식이 아니라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우리가 먹는 동안에도 포장 손님이 너무 많아서 살짝 정신없이 먹어야 하는게 단점이지만... 이렇게 맛있는 만두를 우리 동네에선 맛볼수 없으니 이 정도는 감수하고~ 참 맛나게 먹었다.
더 날씨가 따뜻해지면 중국만두가 또 먹고 싶어서 다시 와야 할 것 같다.

피곤하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나들이였다. 봄이되면 왠지 집에서 주말을 보내는게 너무 아쉽다. 오늘처럼 그리 멀지 않은 곳을 찾아... 담 주에도 봄바람 쐬러 가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ppletreeje 2013-03-04 0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착한시경님께서 올려 주신, 푸른 벽의 진달래와 너무나 예쁘고 환상적인 벽화들 덕분에 이 밤 너무 행복합니다~^^ 제 맘에 아름다운 봄이 벌써 활짝, 핀 것 같군요.^^
ㅎㅎ 중국만두도 참 맛있어 보이네요.
착한시경님! 좋은 밤 되세요.*^^*

착한시경 2013-03-05 01:23   좋아요 0 | URL
방명록에 남겨주신 글을 오늘 봤네요^^제 안부를 궁금해 해주시는 분이 계시다는게 신기하고 고마웠어요~특별히 아픈 곳은 없었구요~꾸준히 와서 글만 읽다갔답니다..늘 좋은 시 올려 주셔서 늘 감사히 읽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