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으로 시작해서 사회로- 라는 말을 하고 싶음.
그리고 얄팍한 인간답게 스스로를 걱정하는 생각만 떠오름. 마음에 안 드는 이에게는 대화에 지쳤다며 떠나놓고서는 연락 닿는, 호감인 이들에게는 지칠 정도 로 치대는 이 꼬라지가 대체 뭘 찾는 걸까 싶었다.

대체 뭘 찾는 걸까.
아마 저자와 나의 차이는 여기에 있는 것 같다.
한때 난 소설과 만화를 조금 집착적으로 모았고 그 때는 보고 싶은 만화와 책도 많았다(대부분 소설이었지만)

그러다 가내에 어떤 사건이 터지고 그때까지 모았던 책을 죄다 처분하면서 좋아하던 마음도 한 풀 꺾여버렸다. 웹툰은 여전히 보지만 딱히 소장할 마음은 들지 않는다. 팬심이란 감정 자체가 부평초가 되어버린 느낌이다. 와 이거 좋다 싶다가도 근데 이런 건 별론데 하며 메스를 들이대고. 그런 주제에 날카로운 척 하고.
소설로 오면 문제는 더 심각하다. 일단 요새 들어 소설을 읽지 않는다. 왜인지는 모르겠다. 그냥 안 읽힌다.

기이한 것은 정서적 반응이 예전만 못 함을 알면서 왜 계속 뭔가를 찾는 건지. 책을 보면서 어쩌면 사람이 필요한 걸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다. 개인주의를 이야기하는 책을 보면서 사람이 필요하단 생각을 하게 되는 꼴이 좀 웃기다 싶지만 아무튼 그렇다.
...아니면 고양이라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북깨비 2017-10-18 15: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은 엄두가 안 나지만 그래도 만일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고양이 🐈 를 원해요. 왠지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하는 쿨한 룸메이트가 될꺼 같아요.

cheshire 2017-10-18 16:07   좋아요 1 | URL
고양이를 참 좋아하긴 하지만 아직 다인가구에 기생하고 있는 터라 임의로 결정할 순 없고 무엇보다 머리카락 떨어진것만 봐도 기겁하고 청소기를 돌리는 성정 탓에 과연 내가 반려동물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지금 패턴으로 1인가구가 된다면 지금보다 더 고독에 몸부림칠 것 같기에 온기 품은 존재가 있는 게 낫지 않겠나 싶기도 하고...뭐 그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