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고민에 빠졌습니다.

화두는 '학원을 가느냐. 마느냐' 의 문제랄까요.


애초에 타블렛을 위한 기술을 익히자!! 라는 게 퇴사의 목표였습니다만

역시 신문물이란 혼자 습득이 가능할 만큼 녹록친 않더군요.

그러니까 보기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무언가를 내놓는 건 혼자서도 가능할 듯 하나

'잘' 그리기가 쉽지가 않네요. 그러니까 누가 봐도 '잘' 그리기가.

아니면 하다 못 해 수작업의 수준까지는 됐으면 좋겠는데

그것도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이래저래 고민에 빠진 상황입니다.

문제는 시간인 거죠.


애초에 스스로에게 약정한(?) 기간 내에 독학으로는 해결이 안 될 것 같고

그렇다면 학원이라도 가서 그 기간을 단축시켜보자 싶었는데

이래저래 개강 타이밍과 엇나가서

학원을 신청한다 = 구직시기가 늦춰진다 는 결론을 맞게 되었습니다.


즉, 혼자 어떻게든 해본다 = 백수일 때 실력을 쌓아놓고 주경야작의 생활로 돌아간다의 목표는 실현 불가 = 구직 이후에도 연습을 해야할 가능성 농후 = 머릿속에 생각하고 있는 작업들의 한없는 지연


의 상황과



학원을 알아본다 = 1~2개월 정도 구직이 미뤄진다(학원비를 포함한 기타 등등의 소모비용 발생. 그래픽 관련 학원들은 수강료가 비싼 편입니다.) = 쉬는 기간이 늘어나는 만큼 새로 구직할 때의 연봉감축을 감안해야 할 지도


의 상황의 대치입니다.



.....기왕 마음먹은 거 제대로 배울까 싶기도 하지만서도

늘어날 백수기간(어차피 빨리 구한다고 일자리가 빨리 얻어지리란 보장도 없지만)에 대한 부담이 크긴 크네요. 물론 배우면서 때가 되면 구직하고 그럼 일과 병행해보자! 라는 선택지도 있지만

그렇게 된다면 애초에 타블렛을 배우려고 했던 목적인 '내 작업' 의 완성시기가 또 미뤄지게 되는 거겠구요.


어차피 개강 타이밍 놓친 거

이달 말까지 하는 데까지 해보고 정 해결 안 되면

다음달 신청하자 라고까지는 생각을 정리하긴 했는데

자꾸 이 나이에 이게 맞는 건가 하는 생각에 망설이게 되네요.

부모님 연세도 연세인지라 내가 언제까지 이러고 있으면 안 될텐데 라는 생각과

지금이 아니면 배울 시기가 더 없을텐데 라는 생각이 서로 계속 싸우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요?

답답한 마음에 의견을 구해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yo 2017-07-13 2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나이˝가 몇이신지 몰라서 더욱 더 제가 주제넘는 말씀을 드리는 게 아닌지 걱정이 되지만, 다음 번에 다시 배움을 위해 일을 멈추는 건 이번보다 훨씬 더 어려운 일이실거에요.

저는 현재 30대 중반에 접어든 백수인데, 개인적으로는 ‘지금 이 나이에 백수라니 어떡하지?‘ 보다 ‘지금 이 나이에 백수가 되면 어떡하지?‘가 훨씬 더 불안하고 선택의 폭을 제약하는 고민이었어요.

퇴사를 고민하는 상황이 아니라 기왕 배움의 길을 택하셨으니,당초 계획보다 조금 더 늦어지더라도 이루고 싶었던 만큼의 성취를 이룬 다음 일로 돌아가시는 게 어떨까요?

cheshire 2017-07-14 08:02   좋아요 0 | URL
사려깊은 답변 감사합니다. 아마 저랑 동년배인 듯 하네요^^;;
아무래도 저 혼자 결정할 사항이 아닌지라(제가 일을 쉬는 만큼 가계 부담이 커질테니 말이죠) 부모님과도 대화를 해보았습니다. 뭐. 찬반이 균등하게 자리하고 있네요. 예상한 바긴 했습니다만^^;;;

사실 syo 님 말씀처럼 다시는 배울 기회가 없을테니 시작한 거 지금 배워놔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지라 이 쪽으로 저울이 기울긴 했지만서도 잘못하는 게 아니라는 확신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결국 학원 신세를 지게 될 거
애초에 빨리 다녔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더 늦지 않게 결심한 게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오늘도 날이 많이 더우려나 싶네요.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